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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오래된 차 마시는 풍습은 언제 다른 나라로 전해졌습니까?

세계 각지의 도입, 재배 기술, 가공 기술, 차를 마시는 방법, 심지어' 차' 라는 글자의 독음은 모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중국에서 들어온 것이다. 현존하는 사료에 따르면 중국 찻잎은 서한 시대에 이미 해외로 전파된 것으로 추정된다. 차는 먼저 실크로드를 통해 서아시아로 전해진다. 그런 다음 한반도와 일본에 전해졌습니다. 중국 찻잎은 명나라 초에 포르투갈로 전해졌다. 이어 러시아, 영국, 독일, 프랑스, 미국 등 국가로 전해졌다. 또한 다씨 (또는 어린 모종) 는 당대에 처음으로 일본과 한반도에 도입되어 성공적으로 재배되었다. 인도와 스리랑카는 18 부터 19 세기에 차나무를 도입했습니다. 남아메리카의 찻잎 재배는 18 12 에서 시작된다. 아프리카의 케냐는 1903 년에 인도에서 차나무를 도입했다. 차나무는 1904 년 중국에서 호주로 처음 도입되었다.

지금까지 50 여 개 국가에서 찻잎을 재배하고 생산했으며, 100 여 개국의 사람들은 차를 즐겨 마셨다. 그래서 지금 차, 커피, 코코아는 세계 3 대 청량 음료로 불린다.

중국 차 문화의 외부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이야기하기

중국 차 문화는 그 특정한 내포로 인해 민족성이 강하고, 민족의 문화일수록 세계적입니다.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는 과정에서 중국 차 문화도 주변국으로 전파되어 이들 국가의 음식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1) 찻잎이 한반도로 들어간다.

4 세기부터 7 세기 중엽까지 한반도는 고구려, 백제, 신라가 정립하는 시대였다. 기원 6 세기 중엽에 북한 엄건화사의 화엄종지일선사가 찻잎 재배와 품종을 소개했다고 전해진다. 7 세기 초가 되자 차를 마시는 바람이 북한 전역으로 퍼졌다. 이후 당나라의 도움으로 신라는 점차 전국을 통일하였다.

남북조 (), 수당 () 시대에는 중국과 노라 () 가 왕래가 잦아 경제문화 교류가 밀접하였다. 특히 신라는 당나라 사절과의 교제가 120 회를 넘어 당나라 사절과 가장 많이 사귀는 주변국 중 하나다. 신라 사람들은 당나라에서 주로 불경과 불법을 배우고 당나라의 법률과 규정을 배운다. 어떤 사람들은 당나라에서 여전히 벼슬을 하고 있다. 따라서 당대의 차 마시는 풍습은 그와 매우 가까워야 한다.

신라 사신 대련은 당문종태화 말기에 차씨를 중국으로 데려와 일산 기슭에 있는 화엄사 주위에 심어 조선에서 찻잎을 재배하는 역사를 시작했다. 북한' 삼국지' 권 10' 신라 연보', 흥덕왕은 3 년 후 "나는 당에 들어가 대련으로 돌아가 다씨를 띠고, 왕은 나에게 지리산을 심으라고 했다" 고 말했다. 차는 줄곧 덕왕이 좋아서, 이에 관해서는 왕성하지 않다.

송대에 이르러 신라인들도 송대의 차를 우려내는 기예를 배웠다. 신라는 중국 차 문화를 배우면서 자신의 다도를 세웠다. 이 다도는 다음을 포함한다

첫째, 리비, 봉 차;

둘째, 치아 축제 때 차를 봉한다.

셋째, 의식에서 차를 공급한다.

넷째, 갈사차.

그중 손님이 현장에 있을 때 차가 가장 전형적이다. 조선시대에 사절을 맞이하는 예의는 다섯 가지가 있습니다. 송, 리아, 금, 원사신이 감덕전에서 열리고, 왕조남, 서방사신이 차를 받아 동쪽으로 향하거나, 서방사신이 차를 받아 동쪽으로 향하게 한다. 때때로 국왕이 직접 차를 대접한다.

조선시대에 신라다도의 정도와 내용은 송대의 궁중차잔치다도와 많은 공통점이 있었다.

(2) 찻잎이 일본으로 들어간다.

중국의 차와 차 문화가 일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특히 일본 다도의 발생과 발전에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다도는 일본 차 문화 중 가장 전형적인 내용이며, 일본 다도의 기원은 중국 문화의 영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차와 차 문화는 주로 절강과 불교를 통해 일본에 전해졌다. 절강의 유명한 절에는 천대산의 국회사, 천목산의 경산사, 닝보의 아육왕사, 천통사 등이 있다. 천대산의 국사는 천태종 발원지이고 경산사는 림길의 발원지이다. 그리고 저장지는 동남 연해에 위치하여 당송원의 중요한 수출입 해안이다. 당나라에서 원나라에 이르기까지 일본 사절과 학승이 절강 각지의 불교 리조트에 와서 수행과 공부를 했다. 그들이 귀국한 후 찻잎 재배 지식과 거품 기예는 물론 중국 다도의 전통정신까지 가져다주어 다도가 일본에서 빛을 발할 수 있게 하여 일본 민족의 특색을 지닌 예술 형식과 정신적 내포를 형성하였다. 중국 차 문화는 저장불교가 일본에 미치는 영향과 일본 사절과 학승의 절강에서의 여행에 크게 달려 있다. 주당사절과 학승 중 두영충과 취성은 차 문화 전파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사람들이다.

두영충은 흥인계보에서 8 년 (당대종대력 12 년, 기원 777 년) 을 살았고, 당과 함께 중국을 만들어 당나라에서 20 여 년을 살다가 취성 등을 따라 귀국했다. 두영충은 줄곧 좋은 차를 가지고 있다. 홍인 원년 (당헌종원과 10 년, 서기 8 15 년) 4 월, 사내 대스님 한경이 범천불사를 지나갈 때 두영충이 직접 차를 끓여 황관을 주었다. 같은 해 6 월, 사황제는 기길, 임강, 단보, 보모 등지에서 차를 재배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매년 공물로 삼았다. 그 후 차는 궁정의 물건이 되어 황실의 사랑을 받으며 점차 민간으로 전해졌다.

중국 차 문화를 전파하는 또 다른 중요한 인물은 일본 스님이 취한 것이다. 절강 에 취한 후, 천대산에 올라 지아 섬을 따라 천태종 공부를 하고, 월주 용흥사에 가서 순효에게 밀종을 배우러 갔다. 영정원 (805) 8 월, 영정원은 두영충과 함께 명주에서 귀국했다. 차씨는 절강 천대산에서 가져온 것이다. 일본 사회 신도교의 비밀 기록에 따르면 차씨는 중국에서 전해온 것이 가장 분명하며 일길신사 (오늘의 길차밭) 옆에 심어져 있다. 조상은 찻잎 품종을 일본에 소개하고, 차를 조정에 소개하여 황제의 중시를 불러일으켰고, 두영충과 같은 공적을 가지고 있다.

가장 청명 이전에도 천대산과 천태종 스님들이 일본에 가서 선교를 했는데, 예를 들면 천보 13 년 (754) 의 감진과 같다. 그들이 가져온 것은 천태종 교리뿐 아니라 과학기술과 생활 풍습까지 가져왔는데, 차를 마시는 방식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 중 하나였다.

남송은 중국 다도 전파의 중요한 단계이다. 일본 승려 영은 중국을 두 번 방문했다. 영이는 처음으로 송나라에 들어갔다. 그는 귀국한 후' 천대신장' 30 여 편, 60 권, 차씨를 가지고 사갈현이 날기 전 북진산, 토와이산 일대를 심었다. 영두 번째 입송은 일본 문관 통치 제 3 년 4 월 (송효종 14 년, 서기 1 187), 일본 설립 이듬해 7 월 (송광종소희 2 년, 서기1

이 시기에 중국 송대의 명품 다기인 천목다그릇, 청자 찻잔도 절강에서 일본으로 전해졌다. 천목다그릇은 일본 다도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일본의 차 마시는 초기에 동산이 다도를 창립했을 때, 사용은 천목다그릇으로 제한되었다. 나중에 다도의 유행으로 천목찻잔은 일반적으로 북한과 일본의 모조품으로, 천목찻잔은 가치가 만만치 않다.' 천목산점 차' 등 비교적 점잖은 자리 (예: 손님이 찾아오거나 부처님께 차를 공경하는 경우) 로 제한된다.

일본 민족의 특색을 지닌 다도는 나라의 유명한 사찰에 있는 무라타 제광 (1425- 1502) 을 모티브로 서민차 모임과 귀족 다과회 모임을 결합하여 형성된 선종점 차법이다. 제광이 다도를 완성한 이래로 센노리코 (1522-1591) 는 "평화, 존경, 순함 이후 일본 다도 각 유파는 각기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조화, 존경, 순, 적막' 의 4 대 법칙과 사람을 대하는' 7 대 법칙' 은 여전히 다도의 주요 정신이다. 일본 다도예술은 불교와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지금도 중국 당송 시대의 문화적 분위기를 풍기고 있으며, 저장천대산 경산 등 불교도들이 차를 마시는 유풍을 간직하고 있다.

(3) 찻잎이 러시아에 들어간다.

중국차는 러시아에 최초로 들어왔는데, 6 세기에 회족에서 중앙아시아로 운반되었다고 한다. 원나라, 몽골인들이 러시아를 원정했고, 중화문명이 전해졌다. 명대에 이르러 중국 찻잎이 러시아에 대량으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청나라옹정 5 년 (서기 1727 년) 까지 중국과 러시아는 호시무역조약을 체결하여 차크투 중심의 육로무역을 전개하였다. 찻잎은 주요 상품 중 하나로, 그 수출 모델은 말로 차를 천진으로 운반한 다음 낙타로 차크투로 운반하는 것이다.

1883 이후 중국 차씨는 러시아에 여러 차례 들어와 차나무를 재배하려고 시도했다. 1884 년 솔로보조프는 한구에서 65438 그루의 다묘 +02000 상자의 다씨를 운반해 Chawak-Batumi 근처에 작은 차밭을 열고 차나무를 심고 찻잎을 만들었다.

1888 년 러시아 포포프는 닝보의 한 차 공장을 방문했다. 귀국 후 그는 유 () 를 비롯한 10 명의 다예사를 고용하여 대량의 다씨와 다묘를 구입했다. 나중에 유 등은 코카서스와 바통에서 일하기 시작했다. 3 년 후, 그들은 80 헥타르의 차나무를 심고 작은 차 공장을 세웠다. 1896 유 등 계약 만료. 귀국하기 전에 포포프는 유에게 기술자를 모집하여 채소를 생산하고 차씨를 사라고 요구했다. 1897 년, 유인도 12 명의 기술자가 가족을 데리고 러시아로 가서 1990 의 아자레아에 150 헥타르의 차나무를 심고 찻잎 가공 공장을 세웠다

유우 1893 년 러시아에 응모해 1924 년 고향으로 돌아왔다. 30 년 동안 그는 러시아 차 산업의 발전에 큰 공헌을 했다. 소련 역사가들은 이를 위해 특별히 글을 써서 기념한다.

중국에서 차의 전파는 가장 먼저 일본으로 전해졌는데, 한대에서 시작되어야 하는데, 당대에는 정확한 문헌 기록이 있다. 가장 진실한 일본 선사 당영진 원년, 중국 천대산 국회사에 가서 공부하다. 귀국 후, 그는 차나무의 씨앗을 가지고 강변의 태록산 (오늘의 시가 현) 에 심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항공해 승려들도 여러 차례 중국에 와서 불경을 공부하고 귀국하여 다씨로 재배를 시도했다. 송대에 이르러 영 () 과 상 () 이 두 차례 중국을 유학하여 다씨를 데리고 대면적 재배를 하여 다업을 일본 농민의 부업으로 만들었다. 동시에, 그는 한자로' 차 마시는 건강' 두 권을 써서, 차를 마시는 것을 극력 제창하여 일본의 육우로 칭송받았다.

불교가 4 세기 말 5 세기 초 중국에서 북한에 들어왔을 때 차도 한반도에 전해졌다. 당나라에 이르러 한반도에 이미 찻잎을 심었다.

차는 늦게 16 세기에 유럽으로 들어왔고, 15 17 년, 포르투갈은 중국에서 차를 가져왔다. 수십 년 후, 캐서린 공주가 차를 사랑했기 때문에 찰리 2 세 왕과 결혼한 후 왕실의 차를 주창하여 전국의 차 마시는 풍조를 촉진시켰다. 17 14 부터 1729 까지 중국차는 영국 런던 시장에 대량으로 진출해 오후 5 시에 차를 마시고 간식을 먹는 습관을 형성하는데, 이를' 애프터눈 티' 또는' 5 시차' 라고 한다

영국은 또한 차를 미주 식민지로 운반한 다음 독일, 프랑스, 스웨덴, 덴마크, 스페인, 헝가리 등으로 운반했다. 미국 식민지에서 미국 이민자들은 보스턴 항구에서 영국 차선의 찻잎을 바다에 부어 영국의 차세 인상에 항의하고 전쟁을 일으켜 결국 미국 독립을 이끌었다.

17 세기 초에 차는 북쪽의 러시아로 전해졌다. 16 18 년, 중국 사자들은 차르 차 몇 상자를 러시아로 데리고 가서 차르에게 차를 마시며 러시아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중국 차나무 씨앗은 1780 년에 처음으로 인도에 들어왔다. 1826 년 인도네시아 화교가 중국에서 차씨를 도입하여 차산업의 기초를 다졌다.

184 1 년, 실론 (현재 스리랑카) 이 중국에서 차나무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1960 년대에 중국은 아프리카 국가들의 요구에 따라 기니, 서아프리카의 말리, 아프리카 북서부의 모로코 등에 차 재배를 지도하기 위해 차 전문가를 파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