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원형 태극장문인이라고 자칭하는 마보국, 대수 중 비공식 권투 선수 KO 와 이른바 번개 오채찍 퍼포먼스가 30 초 만에 인기를 끌었지만 마보국의 행동도 업계 인사들이 중국 무술의 위기로 꼽았다. 이런 현상에 대해 인민일보가 마보국을 지명하니 익살극은 끝나야 한다. 마보국의 행동은 무협 정신에 위배되어 이미 매우 졸렬한 상업 게임이 되었다.
《인민일보》의 권위성은 자명하다. 마보국이 30 초 만에 세 번 쓰러진 동영상이 인터넷에서 빠르게 발효됐다. 실패 후 임뢰의 뇌어는 마치 인터넷 유명인이 될 사진처럼 미친 듯이 전달되었다. 마보국은 단번에 성공하고, 상연에 출연하며, 끊임없이 영화를 찍고, 완전히 상업적 가치의 노예가 되었다. 마보국의 언행은 마르코프 언어와 마보국 현상으로도 불린다.
그러나,' 인민일보' 가 마보국의 언행을 호명하여 비판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대중의 총애를 받는 익살극이다. 마보국의 관행은 전통 무술을 해칠 뿐만 아니라 무술 도덕의 큰 결핍을 보여준다. 이러한 대중의 총애를 받는 행동으로 풍물살을 섞을 수 있으며, 이런 시장을 흔드는 행위로 자신을 위해 사리사욕을 도모할 수 있다. 이것은 어떤 종류의 가치 지향입니까? 말 뒤에 있는 사람은 무엇을 하고 싶습니까? 안목이 있는 사람은 한눈에 알 수 있는데, 바로 상업이익이다.
문장 (WHO) 는 심지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라를 지키는 언행은 단지 조롱하는 행위일 뿐, 대수롭지 않다고 지적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만약 그 발전을 내버려 둔다면, 사회 풍조는 유례없는 피해를 입게 될 것이다. 특히 미성년자에게 이것은 사회 풍조에 대한 오염일 뿐만 아니라 가치 체계에 대한 오염이기도 하다.
관련 인터넷 플랫폼에 사회적 책임감이 있다면 이런 극단에 대한 전파경로 제공을 즉각 금지해야 한다. 물론, 마보국 현상과 같은 발생은 한 사람의 플랫폼 책임뿐만 아니라 인터넷 플랫폼, 관련 기관 및 부서, 그리고 우리 각자의 책임이기도 하다.
실제로 마보국은 15 에서 강호를 탈퇴했지만1
그 스턴트 번개 다섯 채찍으로 많은 네티즌들에게 비웃음을 당했다. 사실 정통 태극권에는 번개 5 채찍이 없다. 이른바 번개 5 채찍은 마보국이 대중의 총애를 받는 눈속임일 뿐, 배후의 마케팅 팀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