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논 오늘 장사 꽃 사람들 웃음.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나요? " 다이옥이 흥얼거리는 이 슬픈 문장은 외로운 사람들에게 천고에 전해진다. 이 시는 조설근이 쓴 것으로, <<> 이 소설의 비참한 결말과 그 속에 담긴 봉건사회 특유의 서늘함과 무력함을 암시하는 것 같다.
나는> 를 읽은 것을 기억하고, 어렸을 때 줄곧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인상 속의 대관원의 번잡함과 번잡함은 나의 어린 시절> 이해인 것 같다. 보옥의 경박, 대옥의 우울, 보비이의 관대함, 유 외할머니의 선량, 봉언니의 인색함, 요컨대 이 책은 청나라 중후반 가정의 흥쇠사만 기록하는데, 이것이 내가 당시의 이해였다.
자세히 읽은 후, 관점이 풍부함에 따라, 내 마음속의 이 책은 순전히 촌스러운 이야기일 뿐만 아니라, 더욱 깊은 의미를 갖기 시작했다. 그 이야기 뒤에서 드러난 알 수 없는 슬픔과 고난은 조설근이라는 천재 작가의 깊은 사상과 반항사상을 엿볼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옥은 "여자는 물로 만들고 남자는 진흙으로 만든다" 고 말했다. 전자는 결혼하기 전에 청순하고, 결혼 후에는 자연스럽게 흐트러진다. " 보옥은 왜 이런 느낌이 들까? 조설근이 당시 사회의 중남 경녀의 현상에 대해 극도의 혐오와 분노를 느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 아닌가? 왜 다이옥은 즐겁지 않고, 즐겁게 떠나도 즐겁지 않은 만남인가? 작가는 이런 처량한 아름다움과 봉건 사회 문인들의 불자유를 통해 자신의 슬프고 우울한 심정을 표현하기 때문에, 풍과 같은 다른 인물들의 신랄함도 그 시대의 옹졸한 소인들의 진실한 묘사이기도 하다. 마음씨가 착한 이기심도 있다. 이를테면 위에서 언급한 공격자도 있고, 남을 돕는 것도 있고, 친절하고 선량한 것도 있다. 이것이 바로 작가의 마음이 착하고 평화로운 순간이다. 비극의 색채는 여전히 이 아름답고 풍자적인 이야기를 덮고 있고, 가족의 상실과 영녕 양부의 분리는 작가의 사회에 대한 극도의 실망과 홍진을 간파하는 소탈함과 슬픔을 보여 독자들을 불안하게 한다.
이 책의 행간에서 밝혀진 사회 냉막 () 는 정말 저자처럼 감탄할 수 있지만, 대관원 가족이 함께 술을 마시며 시를 읽고 춘련의 시끌벅적함과 즐거움을 함께 감상하는 등 아름답고 선량한 면도 있다. 보옥이 대옥에 직면했을 때의 총명함과 말솜씨처럼 가족의 따뜻함을 함께 느끼며 독자들이 책을 읽을 때 부평초의 느낌을 갖게 한다. 이것은 또한 민속과 좋은 교양, 그리고 중화민족의 풍부한 문화를 실감나게 묘사한 것이다. 그러나 이럴수록 결말이 처참할수록 아쉬워진다. 그렇지 않으면 작가의 날카로운 언어와 예봉도 인심의 가장 깊은 곳을 가리키지 않아 슬프다.
나는> 를 읽은 후 봉건주의를 진압하는 사회의 그늘에서 벗어나 안도의 한숨을 쉬었다. 주위를 둘러보니, 나의 생활 환경은 적어도 나를 안심시킬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그때 사람들은요? 나는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없고, 사상은 감금되어 있다. 그들의 기분은 어떻습니까? 그래서 내가 그것을 다 읽을 때마다> 독서 전의 긴장과 억압이 사라지는 것 같고, 고난과 고난에 대한 내면의 이해가 더욱 깊어지고, 꿈에 대한 추구가 더욱 집착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우리도 이것에 대해 기뻐해야 한다. 우리는 민주적인 시대에 살고 있는데, 생활에는 고난과 어려움이 있지만, 그것은 인생 여정에서 피할 수 없는 것이다. 환경과 관념과는 무관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생명언) 하지만 봉건사회의 사람들에 비해, 우리는 적어도
책꽂이에 기대어>, 살금살금 은은한 향기를 풍기는 것은 즐겁고, 걱정이며, 모이고, 흩어지는 것이다. 그것은 광신적인 의미를 품고 있다. 그것은 깊은 생각을 물려받았다. 그것은 취인의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
《홍루몽》은 웃는 비극이다. 홍루몽' 은 한 봉건 귀족 가정이 휘황찬란함에서 쇠퇴에 이르는 3 대들의 삶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봉건귀족 계급의 파렴치한 타락과 타락을 과감하게 고소해 위선, 사기, 탐욕, 부패, 죄악을 지적했다. 이 가족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지적할 뿐만 아니라 이 가정이 속한 계급과 사회의 피할 수 없는 붕괴와 죽음을 암시한다. 조설미나리 필법이 빚고 사랑하는 영웅은 죽어가는 봉건 귀족을 감히 심판하는 두 대신과 한간이다. 동정과 애도는 봉건 제도의 희생자이다. 비판과 부정은 봉건 사회의 위선적인 도덕과 불합리한 사회 제도이다. 한편으로는 예전에 목석연맹이었고, 한편으로는 금혼이었다. 한편으로는 봉건 사회가 추구해야 할 명리 고리이고, 한편으로는 사람을 매료시키는 자유체이다. 조설근이 쓴' 홍루몽' 은 우리에게 이런 소리 없는 대결을 보여 주었다. 가보옥과 임대옥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연기를 농축시켰다. "하나는 원랑선파, 다른 하나는 틈이 없는 옥이다." 품질에 대한 추구는 깔끔하다. "봉건예교의 각종 박해와 냉막, 생명의 대가를 치르더라도 품질과 순수에 대한 추구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자와 린의 사랑의 비극을 한탄하면서 비극을 초래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를 보았다. 임대옥 숭고한 인격은 당시의 세속 세계와 어울리지 않아 사회와' 하나가 될 수 없다' 는 것이다.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의 구현이자 그녀의 비극의 시작이다.
홍루몽' 에서 그녀는 꽃을 묻는데, 이것이 그녀의 인격의 중점이다. 그녀의 열등감, 자존감, 자기 연민은 그녀의' 상시' 에서 드러난다.' 꽃이 시들고, 꽃이 흩날리며, 향기가 사라지고, 옥이 사라지고, 누가 애석옥을 아끼는가?' " \ "1 년 360 일, 바람 칼 서리 칼 상호 압력, 밝고 밝은, 한 번 배회하기 어렵다. 꽃을 보는 것은 쉽지만, 꽃을 찾는 것은 어렵다. 나는 꽃사람을 계단 앞에 묻을까 봐 걱정이다. 나는 꽃괭이만 훔쳐 눈물을 흘렸지만, 위의 가지 끝에 묻은 핏자국을 볼 수 있었다. " \ "레논은 오늘 날개가 있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길 바랍니다. 하루가 끝났어!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트릭이 없으면 순수한 땅을 사용하여 사랑을 숨 깁니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죽을 것이다, 묻힐 것이다, 그러나 나는 레논이 언제 죽을지 모른다.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않고, 꽃이 망한 줄 모른다. "
세속적인 사람은 그녀의 생각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죽고 묻었는데, 내가 언제 죽을까?" 오늘 꽃을 묻고 있는 사람이 웃고 있다. 그가 그들을 묻었을 때 누구를 알았습니까? 낙화에 직면하여 그녀는 자신이 죽은 후의 정경을 떠올려 마음을 놓을 수 없어 눈물을 흘렸다. 봉건 예교 앞에서 그녀의 열등감은 그녀의 자존심을 불러일으켰다. 보옥이 맞았고,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 짓는 설보채 때문에 단약을 보내왔고, 훈계의 어조로 보옥에게 잘못을 고치고 바른 길로 돌아오라고 권했다. 봉건 예교 반역자 보옥의 지지자로서 착하고 도도한 임대옥, 그저 울기만 하고 눈물만 복숭아처럼 울었다. 그녀의 울음소리는 결코 미약하지 않다. 그녀는 자신의 특유의 울기를 좋아하는 감정체험으로 보옥을 진심으로 옹호하며 봉건예교에 묵묵히 반대했다. 그래서 요즘은 그들의 마음만 연결되어 있고, 가장 좋아한다.
임대옥
임여해와 자민의 외동딸. 부모님이 모두 돌아가셨기 때문에, 그녀의 할머니는 그녀의 외로움을 불쌍히 여겨 그녀를 곽용의 집으로 데리고 가서 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녀는 남의 울타리 밑에 있는 고아였지만 천성이 도도하고 순진하며 직설적이어서 보옥과 함께 봉건 반역자였다. 그녀는 보옥에게 봉건을 관직의 길로 가라고 권하지 않았다. 그녀는 명리를 경멸한다. 자보옥이 베이징 정왕이 준 성자의 진귀한 묵주를 그녀에게 선물했을 때, 그녀는 말했다. "나는 냄새 나는 남자가 보낸 이 물건을 원하지 않는다!" " 그녀는 보옥과 의기투합하여 진심으로 사랑했지만, 이 사랑은 외할머니 등에 의해 잔인하게 교살되어 임대옥 눈물을 머금고 죽었다.
설보채
금릉 12 녀 중 한 명인 설이모의 딸은 백만 달러의 순자산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용모가 수려하고 근골이 유창하며 행동거지가 우아하다. 그녀는' 사업경제' 에 열중하며 보옥에게 한 번 관직을 만나 사업경제에 대해 이야기하라고 권했고, 보옥은 은밀히 그것을' 나쁜 놈' 이라고 꾸짖었다. 그녀는 봉건 부녀덕을 지키며 꽤 성부가 있어 인심을 얻고, 지아 집의 칭찬을 받았다. 그녀는 금자물쇠를 걸었는데, 위에는 "떠나지 않으면 포기하지 않고, 청춘은 영원히 주둔한다" 고 적혀 있다. 설이모는 일찌감치 말했다. "옥을 선택해야 이 금자물쇠와 어울릴 수 있다." 자모와 왕부인의 단발로 자보옥은 어쩔 수 없이 설보채 시집을 갔다. 쌍방이 같은 이상과 의욕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보옥은 지기의 임대옥 () 를 잊을 수 없었고,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출가하여 승려가 되었다. 설보채 혼자 텅 빈 규방에서 살면서 평생 한을 품어야 했다.
왕희봉
금릉 12 차이 중 하나, 자옥의 아내, 왕부인의 조카. 그는 빨간 피닉스 삼각눈 한 켤레, 구불한 버드나무 두 개가 눈썹을 드리우고 날씬한 몸매, 경박한 체격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총명하고 유능하며, 자모와 왕부인의 신임을 받아, 자가의 실제 집사가 되었다. 그녀는 자씨네 수백 명의 집사의 보좌에 앉았다. 그녀의 언변과 권력은 그녀가 상급자를 아첨하고 아랫사람을 현혹시키는 무기로, 권력을 빼앗고 재물을 훔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녀는 온갖 수단을 다 써서 자신의 생각을 바꾸고, 모질고 각박하다. 비록 제리가 이런 만원이긴 하지만? 아이가 죽어도 소용없지만 복수의 잔혹함은' 독상사국' 이 은화 3200 냥을 뇌물로 삼기 위해' 철이자사' 가 장씨네 딸과 주둔군 아들 한 명이 자살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둘째 언니와 그녀의 뱃속에 있는 태아도 왕희봉이 가장 교활하고 악독한 방식으로 살해되었다. 그녀는 공개적으로 이렇게 선언했다. "나는 저승이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결코 믿지 않는다. 왜, 나는 약속했다! 클릭합니다 그녀는 매우 탐욕스럽다. 뇌물을 요구하는 것 외에도, 그녀는 공공지출의 월지불을 미루어 대출을 한다. 이 한 가지만으로 수백, 심지어 수천 개의 은이 개인의 이익에 사용된다. 재물이 깡그리 약탈당했을 때, 그녀의 방에서 5 만 ~ 7 만 개의 금과 대출 증명서 한 상자를 베꼈다. 왕희봉이 한 짓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부의 쇠퇴를 가속화하고, 결국' 기관이 청경의 목숨을 다한다' 는 결말에 이르렀다.
리 완
Zhu Jia 의 아내 공 (gong) 은 아들 jialan 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금릉에서 태어났고, 그녀의 아버지 이수충은 일찍이 전국에 술을 권하였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로부터' 여자는 재능이 없는 것이 덕이다' 라는 교육을 받아, 그녀가 몇 글자를 알아볼 수 있게 하고, 앞나라 몇 명의 현숙한 여자들을 기억하고, 매일 방직 바느질에 집중할 수 있게 하였다. 논밭은 스무 살도 안 되어 병으로 죽었다. 리완은 줄곧 과부였다. 비록 그녀의 상태는 휘황찬란하지만, 죽어가는 불씨 같다. 그녀는 부모를 키우고 시누이와 함께 책을 읽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 그녀는 전형적인 현혜 여자, 봉건 예교를 지키는 현혜 여자이다.
가원춘
가정과 왕부인의 장녀. 어려서부터 자모가 키웠다. 큰언니로서 그녀는 보옥이 서너 살 때 그에게 읽기와 쓰기를 가르쳤다. 자매이지만 모자와 같다. 나중에 덕행이 효도하여 궁중 여관으로 뽑혔다. 곧, 펭 대추 공공 대법관, 플러스 시안 (西安) 덕비. 지아 는 특별히 지방 프로 빌라 를 구축, 지방 프로 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별장의 럭셔리는 너무 높아서, 봄조차도 그것이 너무 사치스럽고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 원비는 가부에' 불에 기름을 붓고, 꽃에 비단을 짜다' 를 가져왔지만 왕궁에 감금되었다. 그녀는 친척을 방문했을 때, 왕궁 대내를' 사람을 볼 수 없는 곳' 이라고 묘사하며 또 울었는데, 전혀 재미가 없었다. 이번 성혼이 있은 후, 원피는 더 이상 황궁을 떠날 기회가 없었고, 돌발 질병으로 죽었다.
가영춘
가사면과 그의 첩의 아들은 가부의 둘째 부인으로 등재되었다. 그녀는 성실하고 무능하며 겁이 많아서' 이목' 이라는 별명이 있다. 그녀는 시를 추측하는 데 있어서 자매들보다 못하며, 양보하고 괴롭힘을 당할 줄 안다. 그녀의 진주와 보석은 하인에게 도박을 받았지만, 그녀는 추구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그녀를 대신해서 되찾으려 하자, 그녀는 말했다. "차라리 안 하겠는데, 왜 화를 낼 필요가 있겠어요?" " 그녀의 아버지 가사면은 손씨네 은화 오천냥을 빚졌기 때문에 그녀를 손씨네 집에 시집보냈는데, 실제로는 그녀를 대신해서 빚을 갚는 것이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녀는 손소조에게 학대를 받아 죽었다.
가탐춘
지아 청 (Jia Zheng) 은 제 이모 조 (Zhao) 의 이모입니다. 지아 (Jia) 의 세 아가씨입니다. 그녀는 총명하고 꾀가 있고 결단력이 있어서 왕부인과 풍조차도 그녀에게' 장미' 라는 별명을 붙였다. 그녀의 봉건 등급 관념은 매우 강해서, 그녀는 자신의 친어머니 조이모도 싫어하고, 조이모는 여종 첩의 지위에 있고, 냉혹하고 무정하다. 그녀가 대관원을 기습할 때, 여종 앞에서 주인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해, "여종에게 촛불을 들고 문을 열라고 했다" 며, 다른 사람이 자신의 궤짝을 수색할 수 있도록 허락했고, 누구도 자신의 여종 물건을 움직일 수 없었다. "마음속에 계획이 없다." 이것을 모르는 왕선보가 탐춘을 만나 그 자리에서 뺨을 한 대 맞았다. 탐춘은 자택이 무너질 위기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녀는' 이익과 폐단을 없애다' 는 작은 개혁으로 구하려고 시도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 마지막으로, 지아 탐춘 (Jia tanchun) 은 멀리 결혼했다.
지아 석춘
금릉 12 차이 중 하나, 자진의 여동생. 그녀의 아버지 자경은 항상 정단을 잘하기 때문에, 그녀는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고, 그녀의 어머니는 아주 일찍 돌아가셨고, 그녀는 곽용 빌딩의 노부인 옆에서 자랐다. 부모님의 사랑이 없기 때문에, 나는 괴벽한 냉막 성격을 길러 마음이 차갑다. 대관원을 모사할 때, 그녀는 이를 악물고 잘못이 없는 시녀를 쫓아내고 그림에 들어가 다른 사람의 눈물과 슬픔에 무관심했다. 4 대 세가의 몰락의 운명과 그녀의 세 자매의 불행한 결말로 그녀는 죽음을 찾을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나중에 최사에 들어가 비구니가 되었다.
진코칭
금릉 12 차이 중 하나, 가용의 아내. 그녀는 영리 의사 진방업이 입양한 딸로 양생당에서 왔다. 그녀의 작은 이름은 코코아이다, 이름은 듣기 좋고 듣기 좋다. 그녀는 우아하고, 섬세하고, 낭만적이며, 부드럽고, 상냥하며, 자모 등의 총애를 받았다. 하지만 시아버지 자진과 그녀의 관계가 애매하여 그녀는 젊은 나이에 죽었다.
자 (배우)
금릉 12 차이 중 하나, 자옥과 왕희봉의 딸. 7 월 7 일 태어나 유 외할머니는 그녀에게' 교언니' 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교묘한 언니는 어려서부터 편안한 생활을 하고 있는데, 그녀는 부유한 가정의 딸이다. 그러나, 지아 푸 패배, 왕 Xifeng 의 죽음 후, 삼촌 왕과 지아 링 은 왕자 여종 으로 그녀를 팔고 싶어. 결정적인 순간에 유 할머니의 도움 덕분에 그녀를 변장하여 대관원에서 데리고 나왔다. 주라는 지주에게 시집가다.
스샹윤
금릉 12 녀 중 한 명은 자모의 손녀이다. 비록 그녀는 부유한 가정의 딸이지만, 그녀는 어렸을 때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삼촌 딩스가 키웠지만, 그녀의 이모는 그녀에게 좋지 않았다. 그녀의 외삼촌 집에서는 주인을 전혀 할 수 없었고, 때때로 바느질을 하여 한밤중까지 해야 했다. 그녀의 인생 경험은 임대옥 (WHO) 와 다소 비슷하지만 임대옥 반항정신이 없어 설보채 영향을 어느 정도 받았다. 그녀는 거리낌 없이 솔직하고, 명랑하고, 장난스럽고, 심지어 술에 취해 정원의 큰 청석에서 잠을 자려고 한다. 그녀와 보옥은 좋은 친구이다. 두 사람이 함께 있을 때 때로는 다정하고 괴로웠지만, 그녀는 마음이 넓어서 자식의 사사로운 사정을 따지지 않았다. 나중에, 그녀는 웨이 와 결혼했다.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그녀의 남편은 병이 나서 결핵으로 죽었다. 스샹운은 평생 과부가 되기로 결심했다.
묘옥
쑤저우 연습사. 그녀의 조상은 학자이자 관원이었다. 어려서부터 병이 많았기 때문에,' 낡은 미신은 재난을 당할 운명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목숨을 바쳐 출가하여 도사가 되고, 부자는 가난한 집 아이를 사서 출가하지 않고, 몸을 부르게 하는 것' 을 많이 샀는데, 모두 소용이 없었다. 나는 빈문에 들어가야 건강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머리를 가지고 연습한다. 부모님이 돌아가셔서, 나는 두 명의 늙은 간호사와 한 명의 어린 소녀가 시중을 들어야 한다. 그녀는 필묵에 정통하고, 고전을 숙독하며, 품상이 아주 좋다. 열일곱 살 때, 그녀는 스승과 함께 장안 수행을 하러 갔다. 그녀가 죽은 후, 가가의 초청을 받아 머리를 가지고 옥전으로 가서 수행하였다. 그러나 그녀는 "청결을 원한다. 구름이 비어 있지 않을 수도 있다." " 유 외할머니가 마시는 찻잔은 그녀에게 너무 더럽지만, 보옥에게 준 찻잔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녹색 옥통이다. 보옥의 생일날, 그녀는 일부러 사람을 보내' 문턱 밖의 묘옥 한 권을 보내왔다. 진방을 멀리 바라보려고 한다' 고 했다. 가부가 패한 후, 그녀는 힘장사에게 미친 듯이 강간을 당하고 납치되었다.
홍루몽' 은 일명' 석두기' 로, 중국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고전소설로 여겨져 중국 소설 창작의 절정작이다. 홍루몽' 이후 40 회는 고작으로 여겨졌는데, 이 책은 지아, 사, 왕, 설사 4 대 가문을 배경으로, 자보옥, 임대옥 사랑의 비극을 주선으로 삼고, 지아, 닝이 성하고 쇠퇴하는 과정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봉건 사회의 마지막 날 인류 세계, 각종 불협화음을 전면적으로 묘사하였다.
하이라이트: 보옥이 급해서 발을 동동 구르며 장소를 파악하지 못했고, 가정의 하인이 와서 그를 나가게 했다. 지아 청 (Jia Zheng) 은 만났고, 두 눈은 빨갛고 자주색이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그에게 수평선을 방황하고, 사적인 물건을 선물하고, 집에서 공부를 포기하고, 어머니와 여종을 모욕하고, "닥쳐, 죽여라!" 라고 명령 할 수 없었다. 종 은 소극 감히 하지 않았다, 의자 에 Baoyu 을 눌러, 큰 보드 를 들어 열 몇 번 쳤다. 지아 청 (Jia Zhengjing) 은 가볍게 이길 수 없었고, 손바닥을 걷어차 고, 스스로 가져 갔고, 이를 물고 30 ~ 40 번을 덮었습니다. 싸움을 보는 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대중이 돌진하여 그들을 설득하려 했다. 지아 청 (Jia Zheng) 은 기꺼이 듣고 말했다: "그가 한 일을 물어보십시오! 항상 너희들 이 사람들이 그를 성취했고 [습관적으로 그를 성취했다], 그를 용인했다. ] 고장, 나는 아직도 너를 위로하기 위해 여기에있다. 내일 그가 아버지를 죽이니, 너는 그를 설득할 수 없다! "
감사: Baoyu 가 맞은 이유.
요약하자면, 보옥이 맞은 원인은 외적인 것도 있고 내면적인 것도 있다. 분석적으로 볼 때, 중순왕미는 가부에 기공을 요구하는 것이 주된 것이고, 자환은 기회를 틈타 불에 기름을 붓는 것일 뿐이다.
외적 원인은 가정의' 분노' 이고' 놀라움' 이 주된 원인이다. 그는 이 일이 그의 미래와 자가의 근본적인 이익을 위태롭게 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그는 보옥을 죽이겠다고 말했다. "조상을 모욕하지 않고 불순종의 죄를 범하지 않도록." 나는 보옥이 밖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에 화가 나서 말썽을 일으켰다.
내부 원인은 겉으로는 보옥이 금옥아를 강간한 미수에 대해 불평하며 금황아가 우물에 투신하여 숨지게 하고, 자정이' 노여움이 금종이처럼' 하게 하고' 보옥을 즉시 죽여야 한다' 는 것이다. 사실, 자환의 비방은 자부와 백성들의 모순을 내포하고 있다.
외인은 사회환경에 속하고 내인은 가정환경에 속한다. 지아 청 (Jia Zheng) 의 말과 행동, 특히' 광종 야조 (Guangzong Yaozu)' 의 목적에서 외부 원인은 지아 (Jia) 정부의 지위와 운명을 직접 위협하고 지아 링 (Jia Huan) 은 약간 화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