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플레이어에는 잘 알려진 앵커와 같은 잘 알려진 오래된 플레이어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역사, 심지어 얼마 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13 유명 최고 노동 조합이 공동으로 PDD를 보이콧하는 등 많은 종류가 포함됩니다. 보이콧 목적은 실제로 PDD를 두려워하는 것입니까? 스타? 플레이어가 더 이상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서비스를 마음 속에 두지 않을까요? 그래서 뭐? 그렇게 보이는 거죠.
그러나 보이콧을 하는 플레이어들은 노스탤지어 서비스를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영광을 되찾으려는 블리자드의 목표를 이해하지 못합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한두 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 프로모션과 더불어 블리자드가 잘하는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시작했습니다. 이번 오프라인 프로모션은 전국 주요 대도시의 지하철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요 도시인 충칭의 지하철 1호선에서는 모든 광고 표지판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장으로 채워졌습니다. 이런 화려함과 환경은 많은 올드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에게 자부심을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지하철에 앉아 있는데 사방이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광고라고 생각해보세요. 어떤 게임도 이룰 수 없는 상황입니다.
물론 이런 프로모션은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에게 자부심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이탈한 많은 플레이어들을 다시 게임으로 끌어들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물론 가장 큰 효과는 잠재적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지하에서 새로운 게임을 할 것인지 논의하던 두 명의 게이머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향수 서비스 광고를 보고 구덩이에 들어갈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대규모 오프라인 프로모션에서 이번에 블리자드가 정말 많은 돈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제 생각에는 노스탤지어 서비스가 지금 매우 뜨겁더라도 영광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월 75달러의 카드 메커니즘입니다. 공짜, 공짜에 익숙한 플레이어가 전체 플레이어의 1/3을 차지하는 요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먼저 돈을 써야 한다는 점은 그런 플레이어가 관심이 있어도 시도하지 못하게 만들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난이도와 시간 문제입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초기 MMO는 대부분 어려웠고 퀘스트 하나를 완료하는 데 30분, 심지어 며칠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이제 핸드헬드 게임을 예로 들어보자면, MOBA 방식의 핸드헬드 게임도 10분이면 끝낼 수 있기 때문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노스탤지어 서비스의 난이도와 시간 문제는 많은 플레이어를 실망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다시 영광을 되찾으려면 시대에 발맞춰 변화를 주어야 하는데, 변화를 주는 것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명성을 더 나쁘게 만들지는 않을지도 큰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