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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여성들은 왜 발을 묶는 습관을 가지고 있을까요?

중국 전통 여성의 발 묶기는 항상 봉건 의례에 의한 여성 박해의 증거로 여겨져 왔습니다. 실제로 역사책을 찾아보면 역사상 여성의 발 묶음에 단호하게 저항한 사람들은 모두 강한 개성을 지닌 도교 문인이었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역사상 수많은 여성에게 해를 끼친 이러한 나쁜 습관은 사실 도덕적 규범이라기보다는 민속 미용 기술입니다. 윤리와 도덕을 중시하는 유교는 여성의 발 묶는 것을 항상 반대해 왔습니다.

중국에서의 여성 발 묶기 관행은 한나라 유교 이후 몇 세기 후인 당나라 말기에 시작되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말기에 사망한 황제 이호주가 그 원조라고 합니다. 그는 고급 와인과 색채를 탐닉했고 발이 작은 여성들의 걸음걸이를 동경했습니다. 이때부터 여성의 발을 감싸는 풍습이 퍼졌습니다.

족보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유행했고, 청나라 순제 2년과 강희제 3년 두 차례에 걸쳐 금지되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전통적인 습관은 관습이 아니었고 청나라의 여성들조차도 신사화되어 얇은 금빛 연꽃을 착용했습니다. 이 상황은 여성의 전통적인 발 묶기가 유교 윤리의 규범은 말할 것도 없고 통치자의 지시가 아니었음을 보여줍니다.

이경의 전기에는 "하늘의 도가 건강하고 신사는 스스로 발전한다"는 "샹촨"이라는 점술이 있습니다. '천도'는 해와 달, 별과 함께 날마다, 해마다 쉬지 않고 달려가며 큰 에너지와 활력을 보여준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사회적 이미지 지향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저우이리좐 쿤과 "샹좐" "지구는 덕을 갖춘 신사 쿤이다." 땅은 무한한 품으로 만물을 품고 키운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의 사회적 이미지 지향을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하늘과 땅은 자연에서 가장 큰 두 가지 이미지입니다. 이너게더링에 따르면 "하늘과 땅의 위대함은 곧 탄생이다"라고 합니다. 이 음양상보 이론에 따르면 여성의 신체적 상해는 자녀의 건강과 국가의 인구학적 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남송 시대의 과학자 허난청이는 살아 있을 때는 가족 중 여성이 발을 감싸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고, 그가 죽은 후에도 그의 가족은 조상의 전통을 존중하여 여성이 발을 감싸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역사에서 정부는 여성에게 발을 감싸지 말라고 반복해서 명령했고 황제들은 발을 감싸지 않는 여성, 특히 명나라의 건국 황제인 마 황후와 결혼했습니다. 마 황후 자신도 발을 감싸지 않았습니다. 그는 여학교에서 여성의 행동을 규제하기 위해 황실 지침을 교과서로 사용하도록 직접 지시했습니다. 주원장은 심지어 발을 묶는 것을 금지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러나 반복되는 명령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청 정부는 만주 여성들이 한족 여성들의 영향을 받아 발 묶기가 건강에 해를 끼칠 것을 우려하여 만주 여성들의 발 묶기를 금지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오늘날에는 전통적인 여성 발 묶기 현상을 심층적으로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제의주의에 의한 여성 파괴인지, 아니면 대중문화가 만들어낸 세속적 미의 기준의 중독인지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

중국 역사상 발 묶기가 절정에 달했던 청나라 건륭, 자칭, 도광 시대에 발 묶기 금지가 왜 그렇게 여러 번 반복되었을까요? 이 현상을 아름다움만으로 설명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여자의 여정은 내실에서 시작되지 않는다." 한족은 만주 청나라에 반항하고 한족의 '도덕적 청렴성'과 인격을 보존하기 위해 청나라 시대에 발 묶는 관습을 "계승"했다고 말해야 합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새 왕조의 '자애로운 정책'에 호응하여 여성의 역할을 하고자 하는 사람은 역사책에 기록된 대로 '반역자'로 의심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발을 묶는 것은 작은 발의 아름다움인데, 이는 아마도 현재 유행하는 미인대회와 비슷하지만 현대 여성들이 하이힐을 신는 것과 비슷해 보이며, 유행하는 여성들이 가슴을 확대하고 슬리밍하는 등 자기 파괴적인 행동을 좋아하는 것과도 비슷해 보입니다. 예를 들어 소설 <홍길동의 꿈>은 엄격한 봉건 예절을 가진 전형적인 상류층 가정을 묘사하는데, 여기에는 여성 인물이 많이 등장하며 발을 감싸는 방법에 대한 묘사가 거의 없습니다. 중국 고전 텍스트에는 여성의 발 묶는 장면에 대한 묘사가 거의 없습니다. 중국 역사에서 발이 작은 여성의 현상은 대중 문화의 영향에서 비롯되었으며 일종의 민속이라고도 할 수있는 민속 미학 표준의 산물이라고 결론을 내리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청나라 말기, 점점 더 많은 교육받은 사람들의 호소와 여성 해방 운동의 심화로 공화당 시대에 발을 묶는 추악한 습관이 제거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