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어떻게 다이어트 할까 - 과거와 현재 여성의 아름다움으로서의 날씬함 현상을 소개합니다.

과거와 현재 여성의 아름다움으로서의 날씬함 현상을 소개합니다.

(1), 심리적으로 "날씬한 것이 아름답다"

오늘 날씬한 옷을 입은 여성들을 거리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의 삶에 다가가면 체중 감량이 항상 대화의 주제이며 거의 삶의 일부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성이 체중 감량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왕춘윈은 "체중 감량"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비만은 정신 건강을 해친다: 비만인 사람들은 정상 체중인 사람들보다 행복과 긍정적인 감정을 덜 경험합니다. 그러나 정상 체중인 사람보다 부정적인 감정을 경험하는 사람이 더 많으며, 특히 우울증과 불안의 비율이 높습니다. 비만은 자존감을 낮추어 파티에 가거나 옷을 사거나 공중 화장실에서 샤워하는 것을 꺼리게 하고, 여성은 부인과 검사를 받는 것을 꺼리게 합니다. 여성이 체중을 감량하는 또 다른 이유는 자신의 체형에 만족하지 못해 정서적 불안과 우울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 주된 이유는사회에서 여성 인재에 대한 수요와 뉴스 미디어의 인기 트렌드에 대한 홍보 및 보도로 인해 여성들이 자신의 체형에 대한 우려로 이어져 체형에 대한 불안으로 이어집니다. 딩시용은 '여대생의 신체적 아름다움 추구와 슬리밍에 대한 오해'에서 여대생이 다이어트를 하는 동기는 주로 (l) 자기 이미지 디자인이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완벽한 자기 이미지 추구를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고, (2) 사회의 발전과 경쟁의 압박이 있습니다. 직업과 배우자를 선택하는 사회적 조건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신체가 다른 사람보다 열등하고 소외 될 것이라는 두려움은 더 큰 심리적 압박으로 이어지고 신체적 아름다움을 극단적으로 추구하게됩니다. (3) 다양한 대중 매체와 각종 광고의 영향을 받아 맹목적으로 체중 감량을 시도합니다. [7]

또한 자기 집중도 여성이 체중을 줄이는 이유입니다. 여성의 경우 신체적 성장의 징후는 이차적 인 성적 특성의 출현입니다. 이차 성징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는 피하 지방이 두꺼워지는 것입니다. 소녀가 "통통하게"하고 싶지 않다는 사실은 이차적 인 성적 특성을 거부하는 것으로 해석 될 수 있으며 어머니가되는 것을 꺼리는 것으로 더 해석 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자신을 어린 아이로 여기고 어린 아이처럼 보살핌과 양육, 사랑을 받고 싶어합니다. 사실, 체중 감량은 어떻게 보면 자기 방종적인 게임입니다. 부유 한 나라에서는 신체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식사를 거의 먹지 않지만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 자주 먹습니다. 손님을 접대하기 위해 호화로운 식사를 준비하는 호스트는 거의 없습니다. 우리는 먹고 마시는 동안 자신을 돌보는 것을 즐기고, 먹고 마신 후에는 과도한 음식이 과도한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며, 이는 또 다른 형태의 자신에 대한 관심과 보살핌입니다.

(2) 사회 환경 발전의 관점에서 "날씬함이 아름다움"

요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이 자연의 범주에 속하지 않고 사회 역사와 문화의 범주에 속한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이러한 깨달음을 통해 우리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시대마다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이 다르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름다움은 고정된 기준이 아니라 인류 사회의 발전에 따라 변화하며 인간의 객관적인 사회적, 역사적 관습의 결과물입니다. 아름다움의 기준은 때때로 장소와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경우 그 기준은 객관적이고 획일적입니다. 아름다움은 진화의 산물이며 자연과 인간 환경에 적응한 사물의 표현입니다.

환경이 다르면 미적 개념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중국 건국 이전에 윈난성의 두롱 소녀들은 열두 살이나 열세 살이 되면 문신을 해야 했고, 문신을 여성의 필수적인 아름다움으로 여겼습니다. 외부인에게는 추악해 보이지만 두룽족에게는 아름답게 보이는 이러한 장식은 사실 두룽족 여성이 환경에 적응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초기에는 두룽족에게 문신을 하는 관습이 없었지만 최근 몇 세기 동안 티베트 투시족과 리수족 노예상들이 두룽 지역에 진출한 후, 그들은 두룽족에게 돈을 갈취하고 매년 온갖 종류의 공물을 요구했습니다. 돈을 낼 능력이 없는 여성들은 끌려가 평생 노예로 살아야 했습니다. 투시족에게 유린당하지 않기 위해 많은 두롱족 여성들은 얼굴에 검은 줄무늬를 새기고 얼굴을 훼손하는 고통을 견뎌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러한 자기 보호 행위는 특별한 미적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와 유사한 미적 활동은 무수히 많을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 여성의 발 묶기, 청나라 남성의 머리 땋기, 버마 여성의 긴 목, 태평양 섬 여성들의 비만 등은 모두 환경에 적응하여 만들어진 독특한 '아름다움'입니다. 겨울에는 다운 재킷과 모피 코트를 입고, 여름에는 치마와 반팔 셔츠를 입습니다. 소위 역사성, 민족성, 계급성이라고 불리는 아름다움은 모두 서로 다른 환경의 결과물입니다. 아름다움은 우선 존재의 개념이고 그다음은 문화의 개념입니다. 어떤 특성이나 행동이 인간의 존재와 발전에 도움이 된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높이 평가하고 추구하게 되며, 그 추구가 문화적 관습으로 정착되어 결국 아름다움의 개념으로까지 발전하게 됩니다. 역사적 조건이나 환경이 변하면 원래 생존에 도움이 되었던 특징이나 행동이 사람들의 생존에 불리하게 될 수 있으며, 따라서 특징이나 행동에 대한 미적 개념이 바뀔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특징이나 행동은 중립적이며 인간의 생존과 발달에 좋거나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사람들은 이러한 특징이나 행동을 통해 사람의 생활 상태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에 아름다움과도 연결될 것입니다. 중국인 대부분의 눈에는 고운 피부가 아름답지만 유럽인의 눈에는 어둡고 붉거나 약간 구릿빛이 도는 피부가 이성에게 더 매력적입니다. 그 이면에는 문화적 차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삶의 경험도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대다수의 근로자가 농부입니다. 그들은 사회 사다리의 가장 밑바닥에 살며 하루 종일 흙을 등지고 열심히 일합니다. 그들의 피부는 검게 그을렸고 심지어 자연적으로 검게 그을리기도 합니다. 관공서나 정부 기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햇볕을 많이 쬐며 일반적으로 피부가 하얗고 섬세합니다. 그들은 사회 상류층에 속하며 생활 여건이 더 좋습니다. 평범한 사무직 근로자조차도 땅을 일구는 농민들이 부러워합니다. 따라서 중국에서는 고운 피부가 우월한 지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반면, 유럽에서는 산업화가 일찍 시작되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루 종일 공장에 머물며 햇볕을 거의 보지 못합니다. 또한 그들은 백인이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백인이었습니다. 시골에 사는 소수의 농장주나 도시의 부자들만이 휴가를 떠나 햇볕을 쬐며 약간 구릿빛 피부를 가질 수 있는 여유를 가졌죠. 그래서 유럽에서 청동은 부를 상징했습니다. 따라서 생산성 향상, 사람들의 상대적 부, 더 많은 여가 시간, 의복, 음식, 주택 및 교통 수단이 개선된 오늘날의 선진 문명 시대에야 비로소 시나 린대위와 같은 가늘고 병약한 여성의 아름다움의 기준이 등장했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날씬함이 아름다움이라는 믿음이 널리 퍼진 이유는 사회 발전과 복잡한 인간 심리의 진화 과정의 결과로서 복잡합니다.

여섯째, "마른 것이 아름다움"이라는 미적 현상이 미치는 영향

(1), "마른 것이 아름다움"의 개인적 영향

1, "마른 것이 아름다움"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2, "마른 것이 아름다움"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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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에 따르면 지난 30년 동안 섭식 장애의 유병률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특히 사회경제적, 문화적으로 선진화된 국가와 지역에서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이는 사회적 요인이 질병의 발병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현대 사회 및 문화적 개념에서 여성의 날씬한 몸매는 자신감과 성공의 대표자로서 아름다움을 위한 '날씬함'을 상징합니다. 많은 미디어 홍보는 또한 날씬한 체중 감량을 사회적 패션으로 추구하며 대중의 존경을 받고 있으며 의심 할 여지없이 여성에게 많은 지침과 압력을가합니다. 65438-0996 전 세계 섭식 장애에 대한 역학 조사에 따르면 체중 감소는 섭식 장애 발병의 주요 위험 요소 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중 감량 행동이 증가함에 따라 섭식 장애와 같은 섭식 장애의 유병률이 증가하는데, 이는 체중 감량을 강요하는 사회 문화적 환경에서 신경성 식욕부진증을 포함한 섭식 장애의 발생률과 유병률이 증가한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유병률이 크게 증가한 다른 직업군으로는 패션 모델과 운동선수가 있습니다. 일부 여성은 체중 감량을 위해 음식으로 섭취하는 칼로리를 하루 2940~4200줄로 제한하는 반면, 세계보건기구는 하루 4200줄 미만의 칼로리를 섭취하는 사람을 배고픈 사람으로 간주합니다. 영양사가 권장하는 식이 영양 지침에 따르면 50세 미만 여성은 하루 평균 8400~9240줄의 열량이 필요합니다. 체중을 너무 많이 감량하면 피곤하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에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포도당은 뇌와 골격근 활동의 연료이기 때문에 포도당을 공급하는 주식 섭취량이 너무 적으면 신체의 필요를 충족할 수 없고 신체가 요구하는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또한 너무 마른 사람은 두통, 과민성, 우울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탄수화물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신체는 음식, 체지방 및 단백질을 신체가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전환합니다. 대사 산물인 케톤은 혈류에 축적되어 신체의 산-염기 균형을 방해하고 현기증과 두통을 유발합니다. 몇 주가 지나면 뇌는 일시적으로 케톤을 연료로 사용하도록 스스로 조절하여 신체의 산-염기 불균형을 더욱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매우 짜증이 나고 좌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오래 그리고 더 자주 굶을수록 부종, 심장 및 신장 기능 부전과 같은 신체에 영구적 인 손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8] 따라서 날씬함과 과도한 체중 감량을 추구하는 것은 건강에 큰 해를 끼칩니다.

2."날씬함이 아름다움이다"가 개인의 심리에 미치는 영향.

살을 빼는 사람들은 섭식 장애와 같은 다양한 심리적 장애에 걸리기 쉽습니다. 섭식 장애는 인지, 정서, 행동 및 기타 심리적 장애와 관련이 있으며 신경성 식욕 부진증, 신경성 폭식증 및 비정형 섭식 장애를 포함하여 체중과 식사에 명백한 이상이 있는 증후군 그룹으로 나타납니다. 신경성 식욕부진증 환자는 자신의 신체 사이즈에 대한 객관적인 인식이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차라리 죽느니 살을 빼겠다"고 생각하고 스스로 굶기를 고집하기도 합니다. 이런 사람들은 표면적으로는 먹거나 마시지 않지만 실제로는 우울증을 앓고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 과정에서 일부 사람들은 종종 자기 모순의 기대와 실망에 사로 잡혀 내면의 고통이 오랫동안 견딜 수 없습니다.

(2) "날씬함이 아름다움"의 사회적 영향

패션쇼에서 과도한 체중 감량으로 거식증으로 사망한 모델부터 길거리에서 병들고 마른 '미녀'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어떤 미적 트렌드가 부풀려지고 남용되면 점점 더 인기를 끌 것이라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미적 트렌드는 일단 부풀려지고 남용되면 사회적 가치 지향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많은 사회적 모순을 낳게 됩니다. '날씬한 것이 아름다움'이라는 미적 개념이 점점 더 대중화되면서 여성을 대상화하고 상품화하며 여성의 정상적인 평가 기준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아름다움이 여성의 자산이 되면 여성의 직업 선택과 삶의 질이 직접적으로 훼손됩니다.

국가에게 미는 국가의 생존과 발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한 국가의 남성들이 맹목적으로 마른 여성을 아름다운 여성으로 여기고 수동적인 위치에 있는 여성들이 남성의 미학에 맞춰야 한다면, 미학에서 여성의 굴욕적인 위치는 아이들의 정신 인성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날씬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것은 다음 세대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모든 중국인이 마른다면 건강한 다음 세대는 없을 것입니다. 건강한 다음 세대가 없으면 국가와 민족이 건강하고 번영하는 방식으로 발전하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