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어떻게 다이어트 할까 - 레드 클래식의 서사적 특성? 서사시란 무엇인가요? 문학의 역사적 사실에 초점을 맞춘다면 논문을 무엇에 대해 써야 하나요?

레드 클래식의 서사적 특성? 서사시란 무엇인가요? 문학의 역사적 사실에 초점을 맞춘다면 논문을 무엇에 대해 써야 하나요?

중국 본토에서 1950-1970 년의 소설을 "붉은 고전"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많은 학자들이 "서사성"을 추구한다고 지적했으며 많은 비평가들이 마오 둔 문학상의 서사 콤플렉스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현재 문학 평론가들은 서사시인지 아닌지, 진짜 서사시인지 아닌지를 소설의 문학적 가치를 평가하는 중요한 척도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붉은 고전'을 진정한 서사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으며, 현재 '붉은 고전'에 대한 연구는 정치적, 문화적 메커니즘과 현대성 여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문학적 미적 가치 자체에 대해서는 덜합니다. 따라서 이른바 '붉은 고전'을 '서사시'의 관점에서 평가하는 것은 낡은 주제가 아니며, 그 문학적 가치를 재평가할 필요도 있다. 우선이 논문에서는 "홍색 고전"이라는 제목을 사용하여 "삼홍과 한 장, 푸른 산과 푸른 물"과 "이자청", "세 골목", "세 골목"및 "홍색 고전"을 지칭합니다. "와 "맑은 날"? 류와 소설의 순간적인 영향의 그룹으로 대표되는 다른 사람들은 "고전"의 이러한 작품이 사전에 확인되거나 확인 된 것이 아니라 확립 되었기 때문에 의미가 명확하고 사용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I. 진정한 "서사시" 작품이란 무엇인가요?

서사시가 소설을 평가하는 기준이라는 것은 학계에서 거의 상식처럼 통용되고 있지만, 무엇이 진정한 서사시 작품인지에 대해서는 결론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미학과 문학의 역사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어 온 서사시의 이론과 창작에 대한 뿌리를 추적해 보겠습니다. 이론적으로 서사 소설에 대한 에세이는 일반적으로 헤겔의 미학을 모델로 하며, 레프 톨스토이의 전쟁과 평화, 숄로코프의 돈의 침묵과 같은 작품은 일반적으로 창작 글쓰기의 샘플로 사용됩니다. 헤겔은 서사시라는 개념을 언급하면서 서정시, 극시와 함께 문학의 한 유형으로 이해했습니다. 주광첸이 말했듯이 헤겔은 "분명히 소설을 연구하지 않았다."(2)? 그는 호머 서사시의 성격과 특징을 주로 '형식적 서사시'이자 서사 문학의 최고 모범으로 정의했습니다. 요약하면, 그는 "진정한 서사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1.? 민족과 시대에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 행위와 과정을 대상으로 삼아 그 사회의 "정치 생활, 가정 생활, 심지어 물질 생활의 방식, 그 욕구와 그것을 충족시키는 수단"을 묘사하고 "민족 정신의 전체상을 보여 준다"는 것입니다.

2.? 서사시에 반영된 시대, 국가와 개인의 신념, 개인의 의지와 감정은 묘사되지 않았습니다.

3.? 작가에게 서사시에 반영된 시대는 과거일지 모르지만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작가는 그 시대의 삶과 보고 믿는 방식에 완벽하게 익숙하며, 작가 시대의 신념, 개념, 의식은 그것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4.? 작가는 강력한 외래 문화의 노예가 아니었고 창작 활동에서 고정된 정치적, 도덕적 도그마에 얽매이지 않았다. 그는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작품을 창작했으며 자신이 묘사한 세계를 손등처럼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그의 마음과 정신이 고스란히 표현되어 있어 읽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5.? 독자들은 서사시에서 "영웅의 명예, 생각과 감정, 전략과 행동"과 "고귀하고 생생한 캐릭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사시 속 인물은 "인간과 국가 본성의 여러 측면을 표현"하지만 그들은 전인격적인 존재입니다. 캐릭터의 한 가지 특성이나 욕망만 보여서는 안 됩니다. ③? 주인공은 "민족적 성격의 많은 사람들에게 흩어져 있는 자질을 자신에게 집중시켜 위대하고 자유로우며 선한 사람으로 만든다."

6.? 서사시 창작의 주요 요소는 완전히 배경으로 물러납니다. "이 서사시에서는 시인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볼 수 없으며, 작가가 작품에 등장하지도 않습니다." "작품은 저절로 노래하고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그의 모든 영혼과 정신을 그 안에 넣었다"; 작품은 "전 민족의 위대한 사건"과 "전 민족을 관찰하는 객관적인 방법"을 표현하지만 특정 이 작품은 "전 민족의 위대한 사건"과 "전 민족을 관찰하는 객관적인 방법"을 표현하지만, 특정 작가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

7.? 서사적 표현에 가장 적합한 소재는 전쟁으로, "전 민족이 전쟁에 동원되어 집단적 상황에서 새로운 열정과 활동을 경험하고, 여기서 동기는 민족 전체의 자위이기 때문"이다.

8.? 전쟁을 줄거리의 기본으로 삼아 "주제는 광범위하고 풍부하며 많은 매혹적인 행동을 묘사할 수 있습니다. 용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가운데 상황과 우연의 힘은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줄어들지 않을 것입니다." 서로 다른 민족 간의 전쟁은 이상적인 서사시 상황입니다.

9.? 서사시는 유기적인 전체로 구성되어야 한다. ④.

헤겔 이후 서사적 특성을 지닌 일부 산문 서사(주로 소설)를 '서사시' 또는 '서사 작품'이라고도 불렀다. 이 기준에 따르면 전쟁과 평화는 "서사시" 또는 "서사적 작품"이라고 부를 만합니다. 돈의 잔잔한 물도 다른 민족 간의 전쟁이 아님에도 서사시 소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탕달의 <빨강과 검정>이나 졸라의 <루곤-맥아들 가족>도 서사시라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현재 학계의 오해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서사성이 소설에 대한 일종의 칭찬이자 평가이기는 하지만, 그것이 소설의 우수성 여부를 가늠하는 유일한 척도는 아니다. 그것은 소설의 표준 일뿐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 최고의 고전 소설 인 붉은 방의 꿈은 그 주제가 시대의 주요 정치 또는 군사 사건이 아니고 사회 생활의 광범위한 그림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추지 않으며 주인공이 영웅이 아니기 때문에 서사시가 아닙니다. 일상의 소소한 일상을 세밀하게 묘사함으로써 승리합니다. 삼국지연의는 서사 소설이지만 통치자의 역사는 그렇지 않습니다. 소련 영화 <모스크바 방어>와 <해방>이 서사시 작품이고 미국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나 <크레이머 대 크레이머>는 그렇지 않다고 해서 후자가 전자보다 지적, 예술적 수준이 낮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러나 어쨌든 서사시 작품의 독특한 미적 가치와 예술적 충격은 소설의 문학적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붉은 고전' 중 <봄의 노래>와 <농촌 변혁>은 서사시가 아닙니다. 붉은 바위는 영웅에 관한 이야기지만, 서사시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붉은 기의 스펙트럼", "창업의 역사", "연안 방어", "붉은 태양", "세 가족"은 서사시이지만, 야오의 "리자청"은 서사시의 기준을 충족하는 첫 번째 작품입니다.

둘째, 리자청은 가장 서사적인 성격을 지닌 '붉은 고전'입니다.

리자청의 서사성은 학계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견해가 많습니다. 류자이푸와 야오 1987의 논쟁 이전에는 이 견해가 대다수였고, 이후에도 일부가 있었습니다. ⑤? 부정적인 견해는 왕빈빈의 『인본주의자로서의 리쯔청』, 6쪽에서 대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왕빈빈이 리자청의 서사성을 부정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1. 작가는 사람에 대해 최선을 다해 글을 쓰지 않았고, 인물들은 기본적으로 사건에 빠져 있습니다.2. 리즈 청의 글에는 몇 가지 결함이 있습니다 : 캐릭터의 발전과 깊이가없고, 캐릭터의 영혼에 대한 통찰력과 영혼의 발굴이 부족하고, "영적 전투"의 캐릭터를 쓰지 못함; 3. 책의 구조가 단편화되어 있습니다 .4. "역사적 삶의 스타일을 재현"하고 "역사의 본질과 법칙을 반영"한다는 창작 의도가 잘못되어 책이 파편화 된 이유이며, 5. 저자의 의도가 너무 간단하고 씹지 않을 것이며 "시드니"를 형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리 지청"의 저자가 그 사람을 잘 썼는지 여부는 그 자신 만이 가장 잘 알고 있습니다. 캐릭터에 대한 일반 독자와 비평가들은 여전히 깊은 인상을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가 사건에서 "익사"했다고 느끼지 않습니다. 리즈청, 가오푸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이미지를 제쳐두고, 적어도 하오, 니우진싱, 장, 이 사람들은 독특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총전, 홍청초, 그리고 명나라 통치자와 장관의 이미지는 얼굴이 아닙니다. 저자는 그들을 "사람"으로 묘사하고 그들의 내면을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중전에게 돈을 빌리고, 양시창을 감독하고, 홍청초가 청나라에 항복하고, 루샹셩의 순교는 현대 중국 소설의 멋진 장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캐릭터 개발이 없다"는 판단은 객관적이지 않습니다. 책을 읽다 보면 주인공 리자청이 1, 2권에서는 역경에 낙담하지 않고, 경력이 한창인 3권에서 점차 자신의 단점을 드러내고, 4, 5권에서는 고집스러운 자신감으로 발전하고, 특별히 방종하지 않고 점차 개인적인 열정을 구속에서 해방시키고, 부하들과의 관계는 부하들과 평등한 관계에서 점차 멀어지는 것으로 분명하게 변한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 개발의 부족조차도 작품의 서사적 특성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일리아드와 삼국지의 캐릭터는 얼마나 발전 했습니까? 작품의 '영혼 발굴의 깊이'를 판단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독자나 비평가마다 해석이 다릅니다. 뉴에이지 이후에는 무의식에 대한 글이나 인물의 영혼의 분열을 강조하는 것만이 인간 본성의 깊이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프로이트의 이론이 등장한 이후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작품들은 이전에는 소설에서 다루지 않았던 영역을 발견하고 심리 묘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 것은 사실입니다. 반면에 무의식에 의해 쓰여진 작품이 그렇지 않은 작품보다 반드시 더 깊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포크너의 <허슬 앤 버슬>이 스탕달의 <빨강과 검정>보다 반드시 더 심오하다거나, 시징슈의 <시우>가 시녠의 <수변>보다 반드시 더 낫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마음의 전투>를 서사시적인 작품으로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오히려 헤겔의 이해에 따르면 서사시에 반영된 시대적 상황 때문에 국가와 개인의 신념, 개인의 의지와 감정 사이에 분열이 없었습니다. 아킬레스와 아가멤논과 같은 고전 서사시의 영웅들은 특별히 강한 '마음의 싸움'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에 따라 매우 확고하게 행동했습니다. "그는 그랬을 것입니다. (7) 리즈청의 구조는 저자가 신중하게 설계한 것이지만 '단편적'인 것은 아닙니다. 이 작품은 40여 년 동안 끊임없이 수정되고 개선되어 왔으며 많은 비평가들로부터 미학적 성취를 인정받았습니다. 리즈청의 영웅적 이미지와 작가의 역사 개념을 부정하는 사람들도 이 점에 대해서는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먼저 5권을 쓴 다음 4권을 쓴다는 것은 작가가 계획을 염두에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의도적으로 "역사적 삶의 재현"과 "역사의 본질과 법칙 반영"을 추구하는 것은 서사시 작품의 거의 일반적인 특징이며 특성화는 모순되지 않습니다. 이 책이 "시드니"를 형성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논의 해 봅시다.

일부 평론가들은 '적색 고전'이 주류 이데올로기에 따라 긍정적인 인물들을 지나치게 이상화하여 묘사하고, '그들이 대표하는 역사에 대한 선험적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진정한 서사시 작품이라고 할 수 없다고 주장한다. (8)? 그 시대의 작품이 지배 이데올로기에 의해 틀을 잡았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우리는 그 시대의 작가들을 이해하지만, 문학사는 무자비하며 후대의 독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작품이 문학적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며, 당연히 자신의 이해와 지식에 '감성적 점수'를 부여하지 않을 것이며, 작품이 대대로 전해질 수 있는지 여부는 작품 자체에 달려 있습니다. 그런 다음 "역사"의 관점에서 "붉은 고전"에 등장하는 인물에 대한 이상화된 묘사를 테스트하고 "그들이 대표하는 역사에 대한 선험적 이해"를 연구합니다.

첫째, 이상주의. 리자청의 인물 묘사의 '현대화'와 그의 긍정적인 캐릭터의 완벽함이 비판의 주된 이유였습니다. 소위 "리즈청은 너무 성숙하고, 가오부인은 너무 높고, 홍낭은 너무 붉고, 늙은 요정은 너무 신이고, 늙은 8팀은 늙은 8도로서"라는 말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우리가 "현대화"에 대해서만 이야기할 때 두 가지 상황을 구분해야 합니다: 고대인에게 현대인만이 가지고 있는 생각(계급적 관점 등)을 갖게 하고 현대인만이 말할 수 있는 말을 하기 위한 목적이거나, 루쉰의 "새로운 이야기 모음집"처럼 "화려하지만 진짜가 아닌" 것이 의도된 것이 아닌 경우, 또는 오늘날의 "새로운 이야기 모음집"처럼 "화려하지만 진짜가 아닌" 것이 의도되지 않은 경우입니다. 루쉰의 '새로운 이야기'처럼 '화려'하거나 오늘날의 '농담'처럼 '가짜'를 의도하지 않았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실패한 것이지만, 고대 작품에서 현대성을 발견하는 것도 정상입니다. 크로체가 말했듯이 "모든 역사는 현대사"입니다. 현대인은 오늘날의 관점에서 역사를 '다시 읽기'할 수밖에 없습니다. 역사 소설의 작가는 역사에 대해 글을 쓰지만 자신의 실제 경험을 포함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결함 일뿐만 아니라 작품에 활력을 불어 넣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12세기에 한 데인이 썼지만 16~17세기 영국의 현실을 느낄 수 있고, 삼국지연의와 물의 마진을 창작한 것도 비슷한 예가 있습니다. 긍정적 인 캐릭터의 이상화는 리즈 청뿐만 아니라 다른 "붉은 고전"에서도 일반적입니다. "붉은 고전"뿐만 아니라 문학사의 걸작과 일부 현대 문학에서도 삼국지의 제갈량, 레 미제라블의 미리암과 장 발장, 레 미제라블의 쥘 발장 등 문학의 걸작과 일부 현대 문학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레미제라블의 장 발장, 주환공주의 웨이즈도 모두 이 이미지에 속합니다. 결점이 분명한 캐릭터가 더 현실적이고 인상적일 수 있지만, 이상화된 캐릭터를 묘사한다고 해서 반드시 예술적 실패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주의와 낭만주의는 문학사에서 두 가지 큰 흐름으로, 인간은 현실의 실체를 알고 싶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현실보다 더 나은 것을 추구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현실은 불완전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예술을 사용하여이 완벽함을 환상 속에서 형상화하고 현실의 단점에 대한 추구 목표 또는 가상 보상으로 사용합니다. 요즘 젊은이들이 '청춘 아이돌 드라마'를 즐겨 보는 것도 바로 이러한 수요 때문인데, 현실에는 잘생긴 남자와 아름다운 여자가 있고, 마음도 아름답고 선하고 고귀한 젊은이들도 있지만 뛰어난 외모와 극도의 선함, 영리함과 저속함의 조합은 예술계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현실에는 계급 투쟁, 사랑, 무술 수련자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계급 투쟁, 사랑 추구 또는 무술 수련에만 평생을 보내지 않습니다. 일부 '붉은 고전'은 평생 사랑을 추구하는 청야오의 소설 속 인물이나 무술 수련밖에 모르는 진용의 소설 속 인물처럼 계급 투쟁과 혁명만을 강조하는데, 이는 현실의 고도의 '정화'입니다. 이처럼 완벽한 캐릭터의 예술적 성공 여부는 그의 생각, 말, 행동이 기본적으로 합리적인지, 사람들을 감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작가의 미적 이상을 진정으로 반영한다면 그러한 캐릭터는 대체 할 수없는 인식 가치도 있습니다.

'붉은 고전'과 주류 이데올로기 사이의 관계를 살펴보면 작품의 '초월성'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레드 클래식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이상화가 기본적으로 주류 이데올로기의 요구와 일치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작가의 "세계관에 대한 구체적인 감정"과 "이론적 관점"의 주류 이데올로기를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관성이 있는지 여부. 즉, 저자 자신의 자연스러운 삶의 경험이나 삶의 통찰이이 이데올로기와 일치하는지, 아니면 자유롭거나 심지어 반대하는지, 그렇다면 어느 정도까지 일치하는지 여부입니다. '붉은 고전'의 저자 대부분은 1949년 이전에 중국의 군사 또는 문화 투쟁에 참여하여 혁명군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하오란은 신중국에서 훈련받은 작가였습니다. 주류 이데올로기가 그의 세계관에 내면화되었습니다. 야오는 항일 전쟁 당시 유명한 작가였습니다. 나중에 이데올로기 개혁 이후 그는 점차 주류 이데올로기를 받아들였습니다. 그들의 '구체적인 세계관'과 주류 이데올로기의 '이론적 관점'은 기본적으로 1949년 이전의 '민주 혁명'의 역사와 일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관성은 작가들이 당시 주류 이념 관점으로 농민과 농촌 지식인의 이상을 대변했거나, 작가들의 원래 5 월 4 일 개인주의 정신이 정치적 진보를 요구하고 시대의 주류를 따르고 자하는 강한 욕구보다 훨씬 적었기 때문에 자신의 자연스러운 정신 세계를 주도적으로 변화시키고 이미 주류 이념 관점으로 사람과 사물을 보는 습관이 형성되었기 때문에 도달했습니다. 따라서 마오둔, 예성타오, 션콩웬과 같은 옛 작가들과 달리 주류 이데올로기는 그들의 창조적 사고를 크게 방해하지 않았고 오히려 역사를 파악하는 데 있어 명확한 이해를 얻었고 그들이 생각하는 '깊이'를 얻었다고 느끼게 했습니다. 이는 "국가의 신앙은 아직 개인의 신앙과 분리되지 않았고, 의지는 아직 감정과 분리되지 않았다"는 헤겔의 서사시 이론과 일치하는 것일까요(11)? 상황. 그러나 좋은 작가가 자신만의 독특한 삶의 경험과 다양한 정도의 독립적인 의견을 갖지 않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독특한 특성 때문에 일부 '레드 클래식'은 주류 이데올로기가 넘쳐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깃발의 스펙트럼'에서는 펑 가문과의 관계, '붉은 태양'에서는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 '악당'과 리즈청, '임원'에서는 사오젠보의 이미지와 그와의 관계, '청춘의 노래'에서는 사랑의 심리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홍색 고전이 "그들이 대표하는 역사에 대한 초월적 이해가 부족"한지 아닌지는 "초월성"을 어떻게 이해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기준 프레임은 서로 다른 이해로 이어집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농민 의식과 이전 농업 작업과 비교할 때 창업 사의 이념은 명백한 초월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지만, 새로운시기 이후의 이념에 따르면 초월성이 없으며 심지어 명백하게 "구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서사시 작품이 역사적 시대의 개념과 거리가 멀거나 심지어 부정적으로 반성하고 비판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반드시 그렇지는 않습니다! 헤겔의 의견은 정반대입니다.

현재 현실이 시인에게 부과한 신념, 삶, 습관이 시인이 서사적으로 묘사하는 행위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그의 작품은 파편화될 수밖에 없습니다. 한편으로는 시인이 묘사하고자 하는 것, 즉 서사시의 세계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 내용과 무관해야 할 시인 자신의 의식과 시대 개념의 세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 두 가지 측면은 영적인 것이지만 시대적 원리에 따라 다르게 특징지어집니다. 시인 자신의 정신이 그가 묘사하는 국가의 삶과 행위에서 비롯된 정신과 근본적으로 다르면 분열이 발생하여 부적절하고 심지어 조급한 느낌이 들게됩니다. (12)?

'붉은 고전'의 저자들의 '신념, 삶, 습관'은 그가 묘사하는 '민족의 삶과 행위의 정신'과 동일하다. 물론 헤겔은 고전 서사시를 다루고 있었습니다. 호머는 전쟁의 잔인함을 반성하지 않고 그리스 영웅들의 영웅적 지혜를 미화했습니다. 우리는 헤겔의 논문을 모든 작품의 서사적 성격을 측정하는 황금률로 인용하지 않습니다. 현대의 서사시 작품에는 다양한 미학적 선택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숄로코프의 '돈의 침묵'은 역사적 성찰이 돋보이는 뛰어난 현대 서사시입니다. '기업가 정신의 역사'는 특별히 첨예하고 격렬한 갈등이나 전쟁 폭력 장면이 없는 평시의 일상생활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가장 전형적인 고전 서사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위의 인용문은 적어도 서사시 작품에 부정적인 성찰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저자는 리자청이 고전 서사시 작품의 거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현대 중국 소설 중 가장 서사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사회, 정치, 군사적 투쟁의 가장 중요한 사건을 선택하여 역사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으며, 삶의 광대함, 수많은 인물, 모순과 갈등의 복잡성과 첨예함, 공간의 웅장함을 반영하는 데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독특한 인물, 개성적인 언어, 생생하고 왜곡된 줄거리, 엄밀한 구조, 다양한 리듬은 일반 독자들과 전문가 모두가 경험하고 있다. The 이 책은 영웅적인 주제와 비극으로 가득 차 있으며, 징고주의의 전장 살육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풍습에 대한 흥미로운 그림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역사의 성공과 실패를 신중하게 반영하여 피할 수없는 추세를 보지만 역사의 흐름에 대한 우연한 사건의 영향을 배제하지 않으며 생리적 본능의 요소를 과장하지 않고 인간의 사회적 속성을 강조하지만 관련 설명이없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홍청초가 청나라 시대 이전에 머리를 깎을 때의 생리적 감정을 묘사한 대목은 훌륭합니다. 새로운 시대 이후 리자청은 여러 가지 이유로 냉정하게 거부당했습니다. 예를 들어, '대서사'는 '사서사'로 대체되어 사회 미학 심리학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문학과 역사는 과거에 정통적인 역사관을 반영하여 다소 쓸모없는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작가 자신의 이기심과 관련이 있거나 일부 권위있는 비평가들이 자신의 새로운 미학 사상을 소개하기 위해 그것을 경시했을 가능성을 배제 할 수 없습니다. 1980 년 이후에 태어난 대부분의 독자들은 리자청을 포함한 "붉은 고전"을 진지하게 읽지 않았으며 그들의 독서 선택은 주로 미디어의 영향을받습니다. 중국어 학생들도 교과서와 교실 수업의 결론에 영향을 받습니다. 리자청의 1권과 2권을 읽은 대부분의 기존 독자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나머지 세 권을 다 읽지 못했습니다. 이는 출판물이 넘쳐나고 독자들이 참신함을 추구하는 오늘날의 일반적인 현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장아일링을 '발견'한 후 마오둔을 부정하거나 지울 수 없는 것처럼 문학사에서의 문학적 가치와 위치를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역사 소설은 역사 개념에 새로운 진전을 이루었지만 시간의 거리에서 보면 그들의 전반적인 사상적, 예술적 업적은 리즈 청을 능가 할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기사 작품의 역사적 반전을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에게 상쾌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소위 "새로운"도 상대적이며 더 이상 "새로운"것처럼 보이지 않을 때 누가 보장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소위 "새로운"도 상대적입니다. 더 이상 "새로운"이 아닐 때 독자의 관심을 끌고 잊혀지지 않을 것이라고 누가 보장 할 수 있습니까? 리 지청의 저자는 또한 역사적 인물을 다루는 "새로운"역사관과 미학으로 명나라 역사에 대한 이전 연구의 결론에 도전했다는 사실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황제의 사고 당시의 리자청을 묘사하는 중전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은 모두 많은 용기가 필요합니다! 나는 붉은 태양이 보이지 않는다"는 적군 장의 캐리커처가 불완전하게 묘사되어 "장의 산적 모집"으로 잘못 표시되었습니다 (13). 이와 관련하여 리쯔청은 최고 경영진의 지원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붉은 고전"에서 특별한 경우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14)? 리자청의 문학적 가치에 관계없이 한때 문학사에 새로운 요소를 제공 한 작품으로서 문학사에서 그 위치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5)? 역사는 발전하고 진보합니다. 물론 후손들은 이전 세대를 반성하고 뛰어넘는 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도 후손의 눈에는 '전임자'가 되어 '전임자'와 함께 역사의 시험을 받는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역사는 부정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오늘날 "쓸모없다"고 선언된 것이 미래에는 "부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핵심은 작품 자체의 가치에 있습니다.

셋째, '레드 클래식'의 문학적 가치를 구성하는 다른 요소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서사시 작품은 소설의 한 종류일 뿐, 소설의 우수성을 측정하는 유일한 척도는 아닙니다. 서사시가 아닌 소설의 문학적 가치는 다른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붉은 고전'의 주제는 명확하고 단순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에 의해 일부 작품이 읽혀졌지만, 그 문학적 가치는 깊고 풍부하고 복잡한 의미와 끝없는 해석에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모든 문학 걸작이 심오하고 풍부하고 복잡한 것은 아니며 문학사에는 복잡하지 않거나 단순한 의미를 가진 고전이 많이 있다는 점을 지적하고 싶습니다. 시에는 백주이의 신곡은 말할 것도 없고, 시서, 고향의 책, 이백의 고요한 밤의 생각과 같은 고전이 많이 있습니다. 이 시들은 상상력을 풍부하게 해주고 읽을 때마다 귀에 쏙쏙 들어오지만, 굳이 전문가가 아니어도 논문을 써서 끝없이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비교적 단순한 의미를 가진 소설 속 고전도 있습니다. 유지니 그란데는 돈이 어떻게 인간의 본성을 타락시키고 관계를 파괴하는지를 잘 드러내지 않나요? 두 개의 줄거리가 있는 안나 카레닌은 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붉은 저택의 꿈의 "분석학"을 형성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이작 싱어는 "제 생각에 좋은 문학은 교육과 오락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앉아서 한숨을 쉴 필요도 없고, 마음에 들지 않는 작품을 읽을 필요도 없습니다. 진정한 작가는 매혹적이고 그의 책을 읽고 싶게 만듭니다. 그의 작품은 충분히 먹을 수 없는 맛있는 음식과 같습니다. 재능 있는 작가는 표현과 설명에 많은 잉크를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톨스토이, 체호프, 모파상을 연구하는 학자가 적은 것입니다." (16)? 물론 필자는 "표현하고 설명하는 데 먹물이 많이 들어가는" 작품이 "좋은 문학"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복잡하고 어렵지 않은 작품도 나름의 문학적 가치와 문학사적 가치가 있다는 점을 강조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중국 소설 중에서 우싱, 션콩웬, 쑨리, 왕쩡치의 작품은 독특하다고 말할 수 있지만 그 의미는 얼마나 복잡합니까? 탐구와 해석이 "끝없는", 끝이 없는가요? 대나무 숲이나 연꽃 호수 이야기에서 7~8개의 주제를 요약할 수 있나요? 끝이 없는 작품이 아니라고 해서 반복해서 읽을 가치가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반복해서 읽는다는 것은 때때로 운율과 재미, 분위기를 음미하고 음미하거나 그 분위기와 분위기를 느끼는 것일 뿐입니다. 고대 그리스 예술에 대한 마르크스의 동경은 오래 전부터 알려져 왔지만 그리스 신화는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어린아이 같은 재미가 담겨 있습니다.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이유로 인해 '붉은 고전'은 인간 발굴의 깊이에서 명백한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인간의 아름다움이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인간 본성"과 "인간 감정"은 모든 종류의 인간 감정, 삶의 감정을 가리키는 두 가지 다른 개념입니다. '문화대혁명' 시대의 문학 작품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비평가들에 의해 '인간의 손길'이 결여된 것으로 개념화됩니다. 실제로 이 시기의 작품에서 긍정적인 주인공은 매우 이데올로기적입니다. 소설에 관한 한, 『황금길』의 등장인물들은 계급적 감정 외에도 약한 인간적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화창한 날』에서 샤오창춘은 자오슈홍과 사랑의 실타래를 가지고 있으며, 한바이중과 자오얼주 사이에는 부부 관계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가오다취안과 그의 아내 사이에는 자연스러운 사랑이 많지 않으며 가오얼린은 주로 그의 "동급생 동생"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 시대의 작품이 감정적일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북경 오페라 "홍등 이야기"는 감동적인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모델 오페라"에서 몇 안되는 작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항상 사람들을 울게 만듭니다. 리위허의 가족은 혈연관계는 아니지만 관객이 정서적 차원에서 느끼는 것은 단순한 계급 관계가 아니다. 3대에 걸친 가족은 혈연이 아닌 자식을 키우려는 노력을 통해 혈연과 비슷하거나 더 높은 일종의 '의리'를 구현했으며, 이는 일반적인 부성애와 모성애보다 더 감동적입니다! '열일곱 해'가 만들어낸 '레드 클래식'은 더욱 인간적인 묘사가 돋보인다. 기업가 정신의 역사에서 량성바오와 그의 양아버지 량산의 관계도 감동적인 장입니다. '붉은 깃발의 스펙트럼'의 저자 주라오중은 남편과 아내, 아버지와 아들, 친구로서의 관계를 보여줍니다. 청춘과 봄의 노래』의 윤타오와 춘란, 『적선』의 위용제, 『루자촨과 장화』의 린원, 『산자상』의 량보와 적선, 『창업의 역사』의 량성보와 가이샤 등 여러 젊은 여성이 그 시대의 사랑 관계를 그려냈습니다.

스토리와 플롯 설계에 중점을 둔 것도 '홍색 고전'이 독자를 끌어들이는 또 다른 이유입니다. 린, 위안, 홍록, 리즈청은 이 점에서 최고입니다. 그들은 특정 시대의 정치적 계몽이나 주류 이념 개념의 보급 역할을했을뿐만 아니라 좋은 대중 소설이 일반 독자들에게 줄 수있는 미적 오락의 역할도 수행했습니다. 화창한 날의 갈등은 격렬하고 서로 얽혀 있습니다. 독자가 그 안에 담긴 이데올로기에 특별히 불쾌감을 느끼지 않는다면, (17)? 일단 소설을 읽고 소설의 세부 사항에 들어가면 충분히 매료될 수 있습니다. 주제 때문에 '청춘과 봄의 노래'는 린, 원, 홍록, 리자청처럼 전설적인 소설은 아닙니다. 창작 콘셉트가 다르기 때문에 <화창한 날>만큼 강렬한 모순과 갈등은 없지만, 독자를 끌어들이고 등장인물의 운명에 관심을 갖게 하며 어느 정도 * * *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 깃발의 스펙트럼은 멜로 드라마와 인생 소설 사이의 어딘가에 있으며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왕멍의 말에 동의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토리는 운반자의 역할과 구조(메인 라인)의 역할이라는 두 가지 역할을 합니다. 이는 좋은 지적이고 스토리가 그런 역할을 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하는 것은 사실 스토리 자체의 문학적 가치를 무시하거나 심지어 지워버리는 것입니다." 그는 "행위 자체가 미적 대상이라고 믿습니다. 이야기는 이야기이고, 좋은 이야기는 읽을 가치가 있고 문학적 가치가 있습니다." 좋은 이야기는 독자를 끌어당기고 미적 즐거움을 주며, 삶과 사회에 대한 작가의 이해를 문학적 미학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붉은 깃발의 스펙트럼', '세 개의 골목', '리즈청'은 일상의 풍습과 생활 환경을 묘사합니다. 동북 지역의 독특한 자연 경관과 신화와 전설이 어우러진 린하이쉐위안은 많은 독자와 평론가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는 문학적 가치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입니다. "붉은 고전"의 작가들은 아직 살아 있습니다. '붉은 고전'이 진정한 문학 고전이 될 수 있는지, '붉은 고전'이 대대로 전승되어 결국 문학사에서 사라지고 독자들에게 잊혀질 수 있는지는 더 긴 역사적 시험이 필요합니다. 어쩌면 50년, 어쩌면 그 이상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