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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의학의 창시자는 누구인가요?

바로 장중경이었어요!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에 나와 있거든요! 92페이지에 있어요!

장중경(张仲景)은 지자(姬子) 출신으로 동한 시대 내과의로 유명한 의사였어요. 그는 환제 허평 원년(서기 150년)에 태어나 건안 24년(서기 219년) 남양현 섭양(현재의 허난성 남양현)에서 사망했습니다.

장중징은 10대 시절부터 공부에 열중하여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의학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는 역사책에 나오는 유명한 고대 의사 비안 까치로부터 영향을 받고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한때 고향의 유명한 의사였던 장보주를 스승으로 숭배했습니다. 그는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고 의학적 처방에 능숙하지 못한 당시의 문인들에 대해 극도로 분노했으며, 주술과 미신에 의지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의지를 버리고 주술을 숭배하며 가난하게 죽고 목숨을 잃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196년부터 204년까지 난양에서는 풍토병이 유행하여 3가구에서 2명이 사망했고, 장티푸스로 한 가구가 사망하여 10가구 중 7번째로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한 장중징은 의사직을 단호히 사임하고 장티푸스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진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그는 선대가 남긴 의학 저술에서 장티푸스 진단과 치료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을 계승하고 민간 요법과 치료법을 수집한 후 자신의 의학적 경험과 결합하여 이를 요약하고 완성했습니다. 그는 한편으로는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을 저술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이 책은 후대에 정리되어 <장티푸스 논문>과 <황제내경>으로 편찬되었습니다.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은 모든 종류의 외인성 질병에 관한 논문입니다. 이 책은 * * * 12 권, 22 개 기사, 397 개의 공식. 반복 외에도 * * * 112 개의 처방이 있습니다. 이 책은 인체가 바람과 추위의 악을 느끼면서 발생하는 일련의 병리학 적 변화와 식별 및 치료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그는 증상을 태양, 양명, 소양, 태음, 태음, 실신, 소음의 여섯 가지 범주, 즉 "육경"으로 알려진 여섯 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에서 여섯 경락의 다양한 질병 증상은 음양의 기본 요소인 8가지 범주에 속한다고 설명합니다.

황제내경은 각종 질병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전문서입니다. * 총 2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0여 가지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장중경은 『황제내경』 외에도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 『티베트 오병에 관한 논문』, 『관절에 관한 논문』 등 많은 작품을 썼습니다. 안타깝게도 모두 유실되었습니다.

장중징은 동진 시대 셴허 시대부터 '의학의 현자'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의 '육경' 식별, 음양, 겉과 속, 결핍과 실체, 냉과 열에 대한 한의학 진단 및 식별과 치료의 원리는 조국 의학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장중경

명나라의 천자무는 당대의 유명한 의사였던 투잔의 시를 인용하여 장중경과 그의 장티푸스 논문을 극찬했으며, 장중경의 이름이 장(張)인데 장사(長沙)의 총독이었다고 해서 장창사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남양현(현재의 하남성 남양현) 출신인 섭양은 동한 시대 허평 원년(서기전 150년)에 태어나 건안 24년(서기전 219년)에 약 70세의 나이로 죽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배우고 사색하는 데 열심이었다. "책을 많이 읽고 도교에 빠져라." 그는 열 살 때 이미 많은 책을 읽었는데, 특히 의학에 관한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의 동료 마을 사람인 허칭은 그의 총명함과 전문성에 감탄하며 "운율이 아닌 마음을 쓰면 훌륭한 의사가 될 것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허칭 전기). 나중에 장중징은 정말 훌륭한 의사가 되어 "의학의 현자이자 공식의 조상"으로 불렸습니다. 물론 이것은 그의 "사고의 본질 사용"과 관련이 있지만, 주로 의학에 대한 그의 사랑과 "부지런히 고대 방법을 찾고 최고로부터 배우는" 능력의 결과입니다.

그는 혼란스러운 동한 왕조 말기, 수년간의 전쟁, "사람들이 농장을 버리고" 대부분의 도시 밭이 광야로, 사람들은 실향민,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렸습니다. 여러 곳에서 전염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특히 낙양, 난양에서 매우 많이 발생하여 후이 지 (샤오 싱) 전염병이 심각합니다. "모든 가정에 좀비의 고통이 있었고 모든 방에 통곡이 있었다." 장중징의 가족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장중징은 슬픈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예전의 자신을 잃어버린 것을 느낀 그는 회복할 수 없었습니다."(장티푸스에 관한 논문 - 서문). 그래서 그는 의학을 공부하고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의사가 되기를 열망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치료하기 위해, 가난하고 비천한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건강을 지키고 생명을 살리기 위해"("장티푸스에 관한 논문 - 서문"). 당시 그의 집안에는 장보주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매우 명망 있는 의사였습니다. 장중징은 의술을 배우기 위해 그를 찾아갔어요. 그가 똑똑하고 학구적인 것을 본 장보주는 그에게 의학적 지식과 기술을 가감 없이 가르쳐 주었고, 장중징은 실제로 그것을 전수했습니다. 허청은 그의 저서 <향양후지>에서 "장중징의 실력이 보주보다 낫다"고 칭찬한 적이 있습니다.

장중징은 "고대의 가르침을 부지런히 추구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선대의 이론적 경험을 신중하게 연구하고 요약했습니다.

고대의 가르침을 열심히 찾는 것 외에도 그는 또한 그는 침, 뜸, 온열 다림질, 문지르는 약, 앉아있는 약, 목욕, 달리기 안내, 발 담그기, 귀 세척, 귀 불기, 설하, 인공 호흡 등 사람들이 사용하는 다양한 특정 요법을 연구하고 많은 양의 정보를 축적했습니다.

장중징은 시야를 넓히고 동료들과 경험을 교류하기 위해 번영하는 수도 뤄양으로 가서 의술을 펼쳤습니다. 당시 문학사의 '일곱 아들'(공롱, 천린, 왕칸, 쉬간, 루안유, 양잉, 류전) 중 한 명인 왕칸(王燦)은 '일곱 아들' 중 가장 뛰어난 작가이자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장중징과 친밀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다년간의 의료 경험을 가진 장중징은 접촉을 통해 20대에 불과한 작가가 무서운 '종기병'의 근원을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점차 알아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왕센에게 "당신은 이미 병에 걸렸으니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마흔이 되면 눈썹이 빠질 것입니다. 반년 동안 눈썹을 잃으면 죽을 것입니다. 지금 우시탕을 먹으면 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왕찬은 매우 불행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우아하고 고귀하며 자신의 외모에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약을 먹기는커녕 그의 말을 듣지도 않았습니다. 며칠 후 장중징은 왕건을 다시 만나 "약은 먹었느냐"고 물었습니다. 왕찬은 그에게 거짓말을 하고 "이미 복용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장중경은 그의 안색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고개를 저으며 왕칸에게 진지하고 다정하게 말했다."당신은 약을 먹지 않았고 전과 똑같아 보입니다. 왜 그렇게 목숨을 가볍게 여기십니까?" 왕캔은 장중경의 말을 믿지 못했습니다. 20년 후 눈썹이 서서히 빠지더니 반년 뒤 세상을 떠났습니다.

장중징은 의료계를 사랑했고 항상 "맥을 짚고 증거를 파악하는" 임상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자신의 임상 경험을 진지하게 요약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장중징이 50세쯤 되었을 때 그는 창사에서 총독으로 일했다고 합니다. 당시 그는 자신의 임상 진료와 백성들의 고통을 잊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결국 큰 관리였습니다. 봉건 시대에는 관리가 집에 들어가거나 일반인에게 마음대로 접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한 가지 해결책을 생각해냈습니다. 매월 1일과 15일을 정하고 관청을 활짝 열어놓고 아픈 사람들은 눈치 보지 않고 들어올 수 있게 했습니다. 그는 홀에 똑바로 앉아 한 명 한 명 정성스럽게 사람들을 맞이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것은 일상이 되었습니다. 매년 초하루와 보름이 되면 사방에서 많은 환자들이 그의 야문 앞에 모여 그를 만나기 위해 기다렸습니다. 장중정을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약방에 앉아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를 '자오탕'이라고 불렀고, 의사는 '자오탕 다푸'라고 불렀습니다.

당시 장중징은 관료였지만 공식적인 직책에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곧 그는 "일본 정부의 실패를 보고" 한숨을 쉬며 "당신의 병은 치료할 수 있지만 민족주의라는 병은 치료하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관을 걸고 소루산(《중의약총서-동의보감》)으로 도망쳐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고 의학 저술에 전념했습니다.

장중경은 수십 년에 걸친 고군분투 끝에 자신의 임상 경험을 포함한 많은 정보를 수집하여 16권으로 구성된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장티푸스 감기에 관한 논문이라고도 함)을 저술했습니다. 이 책은 서기 2005년경에 쓰여졌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진나라의 유명한 의사였던 왕수허(王舒和)가 편찬했습니다. 송 왕조에서는 점차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과 황금 방의 필수 요소로 나뉘었습니다. "황제내경"은 이 책의 기타 질병 섹션입니다.

장티푸스에 관한 논문은 중국에서 가장 초기의 임상 진단 및 치료 논문입니다. 장티푸스의 원인, 증상, 발병 단계 및 치료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6 경락의 분류에 따라 장티푸스 치료 원칙을 창의적으로 확립하고 추론, 방법론, 처방 및 약의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 책에는 비교적 정제되고 명확한 적응증을 가진 300 개 이상의 처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황 수프, 구기자 수프, 차이 후 수프, 바이후 수프, 청룡 수프, 대마 살구 및 돌 건조 수프 등이 있습니다. 수천 년에 걸친 임상 실습 끝에 이러한 유명한 처방은 높은 효능이 입증되었으며 한약 처방 과학의 발전의 토대를 제공했습니다. 이후 많은 포뮬러가 이로부터 개발되었습니다. 유명한 의사 화퉈는 이 책을 읽고 "이 책은 진짜 살아있는 책이다."라고 외쳤습니다. . 유는 장중경의 장티푸스 논문을 높이 평가하며 "많은 처방의 조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해와 달의 빛처럼 부단에 도달하면 불멸할 것이다."(중국 의학 시험). 오랜 세월에 걸쳐 이 책에 대한 많은 주석과 해석 작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장티푸스에 대한 주석과 해설을 위해 3~400편에 달하는 작품이 쓰여졌습니다. 그 영향력은 국경을 넘어 일본, 한국, 베트남, 몽골 등 아시아 국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일본에는 역사적으로 장중경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고대 학교가 있었을 정도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일본 한의학계는 장중경의 처방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고타로, 우치다, 성지탕 등 일부 유명 일본 제약 회사에서 생산하는 독점 한약(침출액) 중 장티푸스 처방은 일반적으로 60퍼센트 이상을 차지합니다(일부는 장티푸스 처방의 진화가 분명한 것도 있습니다). 장티푸스 치료법이 일본 한의학계와 전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것은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