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하이는 교동의 유명한 해변 도시로, 명청시절은 중요한 해변 양생센터였으며, 고대에는 아하와라고 불렸다. 근대사의 아픔의 집중적인 표현이기도 하다. 이곳은 갑오전쟁에서 북양수사의 매장지이다. 진정한 애국주의 교육 기지입니다. 이 역사의 증인으로서, 류공도의 현재 역할은 관광 가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고금에 대한 추구, 치욕의 역사에 대한 반성, 후대의 치욕을 불러일으키고 용감함을 불러일으키는 목적도 반영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32 년 영국 조계사와 42 년 유공도 점령사는 우리가 지울 수 없는 역사적 상처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각 지역마다 고유한 역사와 독특한 문화 풍경이 있다는 것입니다. 마치 단오절처럼 말이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대부분의 단오절의 기원을 보면 단오절은 주로 굴원을 제사하는 것으로, 그 표상은 쫑쯔, 용주 경주이다.
위해 단오절의 기원은 그 자체의 전설이 있다.
이 축제는 황둥지 장군과 관련이 있다.
고대인들은 지금 이렇게 정신을 차리지 못했고, 반군에 대한 날조, 악의에 희망이 있었다. 황소도 그렇습니다.
황소가 반란을 일으켰을 때 가는 곳마다 기본적으로 도살성이라고 한다. 정부든 일반인 가정이든 이 재난을 피할 수 없다.
어느 날, 그가 군대를 이끌고 시골길을 건널 때, 그는 한 여자와 두 아이를 보았다. 먼 길을 걸었는지 두 아이 모두 피곤했다. 그래서 그 여자는 아이를 임신했다. 다른 아이가 따라오게 하다. 이상하게도 이 여자는 큰 아이를 안고 있는데, 그녀는 아주 작은 아이를 데리고 있다.
황둥지는 이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래서 그는 부하들에게 그 여자를 말 앞에 불러 왜 그 여자가 큰 아이를 업고 한 아이를 걷게 하느냐고 물었다.
여자 측이 대답했다: 나는 계모이고, 첫째는 남편의 전처가 낳고, 아이는 그녀 자신의 것이다. 너희 집 아이가 고생하면 고생해라. 엄마 없는 아이를 억울하게 해서는 안 된다.
황소는이 여자의 관행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 여자의 가족을 죽이지 않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나는 그 여자에게 다음날 단오절 아침에 쑥과 복숭아가지를 그녀의 집 처마 밑에 매달라고 했다.
그런 다음 황둥지는 부하 모두에게 다음날 도살할 때 처마 밑에 쑥과 복숭아가지가 걸려 있는 사람을 보고 문을 피해 그들을 놀라게 하지 말라고 통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다음날 시내에 들어갈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군인들은 도시의 집집마다 복숭아가지와 쑥이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그 여자가 집에 돌아온 후, 황둥지 군대가 이 도시를 지나간다고 들었는데, 모두들 황둥지의 흉악함에 대해 들었다. 모두가 당황할 때였습니다. 여자는 그녀가 만난 남자가 황소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녀는 모두에게 말했다. 다음날 아침 처마 밑에 쑥과 복숭아가지를 걸어두면 악령을 물리치고 이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
황둥지가 군대를 이끌고 지나가니, 각 집 문 앞에 복숭아가지와 쑥이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도 알아, 그 착한 여자는 반드시 복숭아가지와 쑥이 걸린 소식을 온 도시 사람들에게 알려줬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황둥지 군대는 이 도시에서 아무도 죽이지 않았다.
그래서 매년 모든 가정은 전통적으로 문에 쑥과 복숭아 가지를 달았다.
이 이야기는 우리 아버지가 단오절에 하신 이야기이다.
이 전설은 인민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고, 선량한 미덕은 잔혹한 상급자를 감동시킬 수 있다.
웨이하이지역에서는 문 위에 걸려 있는 전통 물품으로는 쑥, 복숭아 가지, 마늘, 졸린 풀 (밀 이삭과 비슷한 풀) 이 있다. 발음 카드 물 진흙), 살구 가지.
아이엽과 아이엽은 다르다. 우리 아버지에 따르면 쑥은 둥근 잎이라 지금은 드물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쑥을 고르고, 신앙은 정신이다. 쑥이 벌레를 쫓다.
말할 필요도 없이 복숭아가지는 유명한 엑소시즘 물건이다.
마늘은 어떤 나쁜 것도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해음을 풀다.
나는 졸려서 글말을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겠다. 이것은 밀 이삭처럼 보이는 풀이다. 졸린 잔디를 만지면 일 년 내내 정신을 차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한다.
살구 가지도 악령을 머금고 있다.
결론적으로, 위의 다섯 가지 넥타이로 한 묶음을 만들어 문에 붙이면 온 가족이 일 년 동안 무병무재해 건강을 보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두 가지 악령이 아이에게 적합하다. 하나는 단오가 한밤중 12 에 한밤중부터 새벽까지 언제든지 아이에게' 다채로운' 손발을 만들어 주는 것이다. 웨이하이는 현지에서' 오색 절단' 이라고 불린다. 일반적으로 빨강, 노랑, 파랑, 녹색, 보라색 5 가지 색의 실로 만든다. 단오절 이후 첫 폭우, 가지각색의 힌지가 내려와 강에 던져져 흘러가는 것은 모든 아이들의 미래의 문제와 재난이 흐를 것임을 의미한다.
가지각색의 빗자루도 하나 더 있다. 지금은 아는 아이가 거의 없다. 이 작은 빗자루는 뼈로 만들어져 가지각색으로 되어 있다. 아버지께서' 가을' 이라는 글자를 말씀하셨는데도 나는 아직도 어리둥절하다. 이런 식물이 있습니까? 아버지는 삼끈이 예전에는 삼으로 만들었다고 하셨다. 나는 바이두를 찾아봤는데, 확실히 있다. 이것은 일종의 현금 작물이다. 씨를 파종, 절단, 타래, 갈퀴, 껍질 벗기기, 세척하는 절차를 거쳐 씨앗을 얻는 것은 대마줄을 만드는 원료이다. 작은 빗자루는 빗자루 배아로 작은 빗자루로 빗어 오색육색 옷을 매면 가지각색의 악령 빗자루이다.
또한 아이들은 중국식 브래지어를 입어야 한다. 정교한 붉은 중국식 어린이 가슴받이도 많이 있습니다. 5 세 이하의 어린이는 일반적으로 가슴옷에 나비, 두꺼비, 국화, 불수의 도안이 있어 장수를 의미하고, 5 세 이상 어린이는' 호두' 의 도안이 많아 아이가 잘 자라는 것을 상징한다. 보통 12 세 이하의 아이들은 그를 데리고 드라이브할 것이다. 그들은 "거위가 두꺼비를 날고, 국화팔걸이를 잡고, 아이는 아흔아홉 살까지 살고, 국화는 아흔아흔아홉을 대표한다" 고 말할 것이다. "전촌 손숙향 아줌마"
이 밖에도 문에 헝겊원숭이를 매달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문지기라는 뜻이다. 일부 가정에서는 이런 천원숭이 자수가 생동감 있다. 이것은 주로 집에 사는 여주인, 주로 며느리, 영리하고 손재주가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단오절에 계란을 먹는 것도 단오절의 중요한 행사이다. 계란, 오리알, 거위알, 소금에 절인 오리알, 피알, 각종 계란은 모두 큰 솥에서 삶는다. 예전에는 물자가 부족했을 때 정말 군침이 돌았다. 아이의 또 다른 활동은 자기가 끓인 계란으로 다른 아이의 계란 머리를 넣고 힘껏 밀는 것이다. 승자는 달걀 껍질이 깨진 아이의 알을 먹으니 특히 맛있다.
지금도 쫑쯔 먹는 풍습이 있다. 그러나 나는 과거 물자 유통이 어려울 때 얼마나 많은 서민들이 밥을 먹을 수 있을지 의심스럽다. 쫑쯔, 용주 경주를 먹는 것은 순전히 남방인에게 적합한 풍습이다. 하지만 지금은 물질이 많이 발달하여 서로 먹어도 좋다.
결국 지금 명절은 먹고 마시기 위해서가 아니라 문화를 맛보기 위해서이다.
단양 단오, 지로는 보기 드문 명월, 도음은 제사신을 애도한다.
영걸렬 천년을 생각하다.
손꼽히는 유생만이 나라를 지켜줄 수 있고, 대중은 닭떼를 눈에 띄게 할 수 있다.
두영이 깨졌고, 웅도는 아직 보수를 받지 못하고, 눈물로 강변을 뿌렸다.
영웅의 영혼
나는 그의 조기 사망이 마치 깊은 물이 모래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 같다고 느꼈다.
양국은 무사하니, 전화를 걸어 왔다 갔다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야망을 포기한다면, 너는 왜 죽을 거니?
쑤, 항목 위안 보트, * * * 애도 요정.
Huan Xisha 송나라 스시 마이크로 칸, 청자색. 명대 단오에 향란을 목욕하다. 청천에 향기가 가득하다. 채색선은 붉은 옥팔을 가볍게 감고, 작은 글자는 푸른 구름을 비스듬히 걸었다. 미녀가 천년을 약속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