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어떻게 다이어트 할까 - 두려움을 넘어 - 영적 에너지가 가져다주는 초월적 지혜 - '삶의 지혜를 깨우다' 4강

두려움을 넘어 - 영적 에너지가 가져다주는 초월적 지혜 - '삶의 지혜를 깨우다' 4강

두려움을 넘어 - 영적 에너지가 초월적 지혜를 가져다준다

--"삶의 지혜를 깨우다"의 네 번째 강의

2021년 10월 30일 오후 2시, 신차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최근의 전염병에 대해 이야기하는 분위기에서 "삶의 지혜를 깨우다"의 네 번째 강연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강의의 주요 주제는 두려움을 초월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모두는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다른 방식으로 나타날 뿐입니다. 그중 일부는 걱정, 불안, 공포, 두려움 등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모두 인간의 내면에서 생겨나 우리 마음속에서 욕망, 생각, 소망의 근원이 되는 관념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그것을 초월할 수 있을까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자신을 어떤 영역으로 끌어들여 삶에 대해 "예"라고 말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첫째, 공간과 시간의 고차원적 조건에 연결하기

우리는 3차원의 공간과 영원에 살고 있습니다. 에고를 초월하는 가장 의미 있는 방법은 현재 순간에 사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현재를 살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논의는 삶의 의미를 찾는 과정입니다. 우리 삶의 모든 순간이 시간의 강에서 나름의 흐름을 이루고 있지만, 과거와 미래는 건드릴 수 없는 것이기에 우리는 진정으로 현재를 살 수 있도록 자신을 조절하고, 미묘한 마디 하나하나를 느끼며, 판단하거나 분류하거나 정의하지 않고 마음에서 오는 모든 감정을 받아들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어떤 중요한 순간에는 우리의 감정이 매우 현명하기 때문에 때로는 그 감정을 따라야 할 때도 있습니다. 여기서 두안 씨는 세 가지 도구를 소개합니다. 첫 번째는 "멈추고 싶은 욕망"으로, 소위 "마음은 천국이고 마음은 지옥이다", 즉 우리는 악한 생각을 일으키고 싶지 않고 좋은 생각으로 마음에서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이런 식으로 개미의 삶도 당신이 돌보는 팀입니다. 둘째, 내부 관찰, 내부 관찰은 실제로 우리 자신의 행동과 생각을 관찰하는 것입니다. 우리가보고 듣는 것은 우리 외부와 내부에있는 것을 투영 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는 의식과 잠재 의식에 좋은 생각, 긍정적이고 긍정적이고 좋은 생각을 유지하고 친절한 마음으로 아름다움을 찾는 법을 배웁니다. 이렇게하면 우리가 보는 모든 것이 아름답고 우리 자신 안에서 자연스럽고 천천히 좋은 생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러면 모든 생각이 좋은 생각이 됩니다. 셋째, 위상으로부터 빌려옵니다. 소위 '상'은 우리가 보고 듣는 모든 것이며, 상에서 차용하는 것은 외부 세계의 도움으로 내면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식 속에서 형성하는 생각은 모두 지각입니다. 이러한 지각이 합리적인지 아니면 규칙적인지 우리는 때때로 알지 못합니다.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자신의 인식에 대한 인식은 평생 학습자가 되고, 자신의 사고 방식과 사고 차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사물에 대한 지식을 일정한 폭과 깊이로 가져오고, 자신의 인식 세계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확장해야 할 필요성, 즉 본질적으로 자신의 능력의 경계를 확장해야 할 필요성에 놓여 있습니다.

둘째,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넘어서

사람은 죽기 위해 태어났기 때문에 죽음에 대한 두려움은 타고난 것입니다. 우리는 죽음에 대한 두려움을 뛰어넘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삶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 삶의 주제가 됩니다.

강의 중에 선생님이 특별히 추천해 주신 책이 바로 임사체험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티베트의 '삶과 죽음의 책'이었습니다. 이 책의 핵심은 죽음이 삶을 다시 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질문이 생깁니다. 죽음이 삶의 끝이자 시작이라면 우리는 왜 태어나야 할까요? -- 삶을 완성하고 삶 자체가 가져다주는 자족감을 느끼기 위해서입니다. 사실 그것은 삶의 여정에서 모든 시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거치고, 그 이야기 자체가 전설이 되고 삶의 의미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셋째, 내적 지혜의 상실

우리의 인생 경험에서 처음 30년은 부모님이 주시고 나머지는 스스로가 주시는 것입니다. 이 경우 우리 자신의 삶에서 자신을 능가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내면에서 느끼는 부족함은 우리 자신의 영혼의 고문이기 때문에 학습은 지름길이며, 쇼핑이라도 원칙은 동일합니다. 우리는 내면의 결함을 영혼에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외부의 모든 것으로 채우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심리학은 영혼 깊은 곳에서 발견되는 결함이 내면의 욕망, 갈망, 욕구의 기초이기 때문에 내면에서 해석하고 답을 제공하고 내면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면 내면의 지혜에서 에너지를 더 효과적으로 끌어낼 수 있고 우리가 직면 한 모든 것을 녹일 수있는 힘을 가질 수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가, 명상 및 기타 양식을 통해 우리는 자신을 더 잘 즐기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넷째, 사랑의 에너지로 진동합니다.

인간으로 태어나면서부터 우리는 항상 사랑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자신의 사랑 경험은 매우 다릅니다. 같은 사람이라도 시점에 따라 다르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균형을 맞추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아이의 공부, 어른의 일,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은 모두 우리에게 편안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랑에 대한 욕구가 다르기 때문에 우리 앞에 놓인 '얼굴'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은 긍정적인 말이 필요하고, 어떤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의 작은 선물이 필요하며, 어떤 사람은 친구의 어깨 토닥거림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우리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을 얻지 못할 때도 있습니다. 평화로운 마음은 원하는 것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기에 좋은 생태적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비밀의 힘일지도 모릅니다. 론다 번은 비밀을 세상에 알렸지만, 그 비밀을 들여다보지 않으면 그 비밀은 거의 발견되지 않습니다. 비밀에는 사랑의 땅이 필요하고, 사랑만이 해답을 줄 수 있습니다.

사랑은 보이거나 만질 수는 없지만 느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사랑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요? 채프먼 박사의 저서 <사랑의 다섯 가지 목소리>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관찰을 통해 자신의 사랑의 목소리와 주변 사람들의 사랑의 목소리를 찾아내고,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언어를 정확하게 전달하여 상대방이 나의 사랑을 충분히 표현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여 사랑의 강을 흐르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부모와 자식 관계, 남편과 아내 관계, 상사와 부하 관계, 친구 관계에서 많은 문제가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사랑이 없거나 사랑할 능력이 없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필요로 하는 사랑의 언어를 알아차려 소통을 잘해야 사랑이 자연스럽게 펼쳐지고, 사랑이 자연스럽게 생겨나고 결실을 맺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삶의 과정에서 영혼이 다듬어진다는 관점에서 우리는 '위대한 사랑'의 패턴을 가지고, 계속 베풀고, 대가를 바라지 않고 베풀고, 대가를 바라지 않고 베풀고, 태양처럼 눈부신 빛을 발하도록 스스로 훈련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큰 사랑'을 사용하여 우리 자신의 삶을 밝힐 수 있으며, 이 빛은 다른 사람들의 삶도 밝힐 것입니다. 저우언라이는 "중국의 부상을 위해 공부하라"고 말했고, 루쉰은 의학을 포기하고 문학으로 전향했으며, 천두슈는 자신의 사상으로 사회혁명의 깃발을 이끌었고, 리다자오는 마르크스주의 이론과 중국 사회의 현실을 이용해 가장 기본적인 인민민주주의를 실천했습니다.

V. 영혼이 영원한 빛 속에서 살게 하라.

우리는 심신 수양, 즉 몸과 마음이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왔습니다. 루이스 헤이는 인생에서 가장 절망적인 상황에 직면했을 때 몸과 마음을 일치시키기 위해 노력했고, 암과 이혼으로 인한 고통에서 서서히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선교사로서 몸과 마음의 일치를 경험한 헬러는 '가족 제도'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아픔 자체를 바라보고 치유받을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렇다면 영혼을 영생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두안 씨는 세 가지 길을 제시합니다. 첫 번째는 마음의 자유를 늘리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자유를 갈망하지만 생각의 자유는 얻기 어려운 것처럼 보입니다. 신중국 건국으로 인해 육체적 자유는 합법적으로 얻은 지 오래지만 왜 우리는 스스로 느낄 수 없는 걸까요? 이것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방식에 제한을 두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문제를 모르면 거기서 멈출 수 있지만 사고의 차원을 바꾸고 모든 문제에 대해 적어도 세 가지 해결책이 있다면 우리는 선택할 수있는 자유가 있다고 볼 수 있으므로 일부 사건에서 약간의 자유를 가질 수 있습니까? 둘째, 모든 것을 통합하는 무한히 포용하는 공간입니다. 인간의 마음은 무한히 관대하며, 우리는 사물의 법칙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키워 자신의 마음을 바라볼 수 있으므로 우리의 패턴이 점점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때때로 패턴이 공격성으로 부풀려진다"고 말하지만, 또 다른 의미는 우리가 삶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이 세상의 모든 것을 용납하기 위해 우리의 삶을 완성하기 위해 도장의 연습, 오직 수용과 관용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셋째, 현재 몸과 마음의 상태입니다. 인간의 마음은 이성적인 마음에 해당하며, 생각은 때때로 잠재의식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성적 사고와 감성적 사고, 그리고 자신의 몸과 마음이 조화를 이루어야만 내면에서 행복감, 즉 인간으로 태어난 의미를 추구하는 자신의 감정이 솟아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과 물질의 조화를 지키며 진정으로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간다면 우리의 모든 삶은 삶의 추구로 나타날 것입니다.

"삶의 의미는 우리의 현재 상태에 달려 있습니다. 모든 수련은 현재 순간을 수련하는 것이며, 현재 순간의 마음은 더 높은 차원의 에너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두안 씨는 현재를 수련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두려움을 초월하고, 삶을 초월하고, 매 순간을 그냥 살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