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바로 정체성의 운명이고 운명의 딜레마인 것 같습니다.
최근 흥행한 영화 '마이 시스터'는 친밀감 투쟁의 무기력한 면을 스크린에 고스란히 보여줬습니다. 관객들은 영화에 감동을 받으면서도 주원위안이라는 보석을 발견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영화 <나의 여동생> 스틸
장즈펑10의 우는 장면은 신세대 배우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보여주었고, 주원위안의 이모는 교과서적인 연기를 펼쳤습니다.
고모는 한때 꿈을 가진 자매였고 러시아어를 배우기 위해 바다 건너 미국으로 건너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부장적인' 가정에서 여자아이의 반점은 자아가 결여된 것입니다. 이모는 화가 났고 저항했지만 결국 타협을 선택했습니다.
그 타협은 그녀의 삶을 위한 감옥을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다행히도 주원위안의 실제 경험은 정반대입니다. 사랑의 보살핌으로 인해 큰 붉은 꽃도, 큰 보라색도 경험하지 못한 여배우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행복을 얻었습니다.
주연원은 스크린에서 거의 활동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합니다. 최근에는 주로 영화와 드라마에서 조연으로 출연했으며, 주로 평범한 단역 캐릭터를 연기했습니다.
작년 히트작인 '조금만 빨갛게'에서는 암에 걸린 십대의 엄마를 연기했습니다.
웨이이항이 어머니에게 "언젠가 내가 정말 죽으면 어떻게 살아야 할지 생각해 보셨어요?"라고 묻는 장면에서 주위안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아들과 대화를 나누던 주원위안의 얼굴이 붉어졌습니다. 아마도 그녀가 수없이 상상했던 대화 장면이었을 것입니다. 어쩌면 수없이 마음의 준비를 해왔지만 아들이 이별을 준비한다는 말을 듣고 갑자기 슬픔이 밀려와 절망을 억누르려고 애썼을지도 모릅니다.
'작은 이별'에서 그녀는 딸이 불사조로 변하기를 바라는 편집증적인 어머니로 묘사되어 모성을 불안하고 적대적인 이미지로 묘사합니다.
많은 '40대 이상' 배우들이 여전히 '소녀 같은' 모습을 연출하는 데 집착하지만 결과는 정반대입니다. 반면 주원위안은 '엄마'라는 집단 이미지를 헤쳐나가면서 작은 역할에서 자신만의 틈새를 찾아냈습니다.
산둥성 칭다오에서 태어난 주원위안은 산둥성 사람들의 정직함과 소박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어머니는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 자질은 친절이며, 착한 사람은 좋은 보상을 받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한번은 거지가 집에 찾아왔는데 어머니가 제 옷과 신발, 찐빵을 가져가서 다른 사람에게 주었습니다. 그 후 나는 그들에게 "아들아, 내가 다 챙겨줄 테니 위층에 올라가서 더 주문해라"라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가 다른 의도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두려움 때문에 감히 받지 못했습니다."
그녀의 바람대로 중국 연극에 합격했을 때, 그녀의 활기와 열정에 반한 많은 동급생들이 주원위안과 함께 스케치 연기를 하겠다고 나섰고, 나중에 그녀의 남편이 된 신도 그 중 한 명이었다.
주원위에 비해 관객들은 신보경을 훨씬 낯설어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는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여 좋은 평판을 얻었는데, <악마의 고양이 전설>에서 "자수 한 입에 당나라 번영의 반을 뱉어내는" 리바이, 800마일 떨어진 곳에서 온 정보 행상인 팡싱원, 출연 장면은 적지만 입체감이 있는 다푸친 등이 대표적입니다.
동시에 3개 대학에 합격한 아내 주원위안과 달리 신은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에 떨어지고 결국 중국예술대학에 합격했습니다.
매점으로 가는 길에 신바이칭은 꽃처럼 환하게 웃고 있던 주원위안을 지나쳤습니다. 그 장면을 떠올리며 수년이 지난 후 인터뷰에서 신보경은 그녀의 활짝 핀 미소와 소박한 꽃무늬 바지에 대해 이야기할 때면 여전히 미소를 짓지 않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
신바이칭은 주위안위안의 관심을 끌기 위해 학교에서 주최한 스포츠 대회에 참가했습니다. 운동으로 단련된 신바이칭은 높이뛰기에서 단번에 우승을 차지하며 당시 중국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당시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상품은 세제 한 봉지와 비누 한 통이었습니다.
그는 세제를 주원장의 기숙사로 가져갔고 부끄러워하며 주원장에게 직접 주었습니다.
한참 후 용기를 내어 "세제 필요하신 분?"이라고 외쳤습니다.
기숙사 여학생들이 아직 반응이 없자 그는 서둘러 세제를 주원위안의 탁자 위에 올려놓고 자리를 피했다.
세탁한 옷과 비누 한 봉지는 언제나 붉은 실로 변했고, 두 사람은 더 가까워졌습니다.
두 사람이 사랑에 빠지자 같은 반 친구들은 주원위안에게 "넌 신바이칭에서 너무 싸다, 세탁 세제 한 봉지와 비누 한 조각이 널 속였어"라고 추파를 던졌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불평등한 가치의 교환을 보았지만, 그녀는 그의 평범한 삶에서 가치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주원위안이 보기에 신바이칭은 말은 서툴렀지만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었다. 그는 반에서 몇 안 되는 베이징 사람 중 한 명이고 중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기 때문에 회화 수업에서 동료 학생들의 '통역사'가 되었습니다. 방과 후 신은 종종 수업의 무료 투어 가이드로 일하며 수업을 즐깁니다.
두 사람이 관계를 맺은 후 신보칭은 빨리 세상에 알리고 싶었습니다. 그는 주원위안의 청바지를 가져가 남자 기숙사 수영장에 가서 팡파르를 울리며 세탁을 했습니다.
그는 모두에게 말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위안위안과 잘 지냅니다!
한 번은 주원위안이 촬영 중 아침 일찍 버스를 타고 북부 영화 스튜디오로 가야 했어요. 주원원은 전날 밤 매우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잠에서 깼어요. 그 결과 다음날 새벽 5시가 되어서야 신보칭이 여학생 기숙사로 달려가 문을 두드려 깨웠습니다. 신바이칭은 늦잠을 잘까 봐 밤새도록 촛불을 켜고 책을 읽었습니다. 그 후 저는 골목 입구에 그녀를 내려주고 버스 타는 모습을 지켜본 후 기숙사로 돌아와 잠을 청했습니다.
차 안에 앉아 가만히 서 있다가 점점 작아지는 그녀의 모습을 돌아보면서, 그녀는 평생 자신에게 그렇게 친절하게 대해주는 사람을 다시는 만나지 못할 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에게 익숙한 모든 고양이 같은 행동에도 불구하고 그 친절은 가장 단순하고 진실한 것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졸업 후 두 사람은 정식으로 무대에 서기 시작했습니다. 하늘의 남쪽, 나는 승무원을 따라 어디든 갔고 산은 멀리 떨어져 있었고 점점 더 많이 모였습니다.
어느 겨울, 주원원은 하얼빈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고 신은 심천에서 촬영을 하고 있었어요. 촬영이 끝나고 일주일이 지나자 신은 하얼빈으로 날아가 주원위를 만나고 싶었다.
그 당시 우리는 모두 기차를 타고 극장으로 갔지만 가능한 한 빨리 연인을보기 위해 손이 관대하지 않은 새로운 박칭은 매우 비싼 티켓을 직접 구입했고 비행기는 직행이 아니며 중간에 멈추지 않았습니다.
하얼빈에서 주원 위안이 낮에 촬영하는 동안 신보 칭은 주원 위안의 게스트 하우스에 "몰래"들어가 그녀의 옷을 모두 세탁했습니다.
당시 하얼빈은 날씨가 춥고 바람이 많이 불었고 촬영이 너무 바쁘고 피곤했기 때문에 그녀는 많은 옷을 세탁할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일과를 마치고 게스트하우스로 돌아온 주원위안은 빨랫줄에 매달린 옷이 바람에 깃발처럼 펄럭이는 것을 보고 잠시 눈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당시에는 영화 촬영으로 많은 돈을 벌 수 없었습니다. 가난한 소년이었던 신은 심천에서 900위안을 들여 주원위안에게 트렌치코트를 사주기도 했다.
주원위안이 수년 동안 입어온 트렌치코트는 여전히 버리기에는 너무 좋아서 "여전히 좋아 보인다"고 말했다.
주원위안과 신바이칭은 1993년에 만났고, 2007년 4월 13일 장거리 연애를 끝내고 결혼했습니다.
2008년 장웨이 감독은 스파이 드라마의 정점으로 꼽히는 <서브터퓨지>에 두 사람을 출연시켜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대본을 읽은 후 두 사람은 기뻐했습니다. 하지만 쿠이핑은 액션 장면이 많았어요. 당시 주원원은 임신 중이었기 때문에 신바이칭과 의논해 "나는 쿠이핑에 갈 수 없다. 너 혼자서 유제청을 연기해"라고 말했다.
신백청은 그녀에게 "달려가서" "내가 당신과 함께 있지 않으면 평생 이 얘기를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남은 인생을 평화롭고 조용하게 살려면 당신과 함께 집에 있어야 해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사건을 기억하며 주원원은 '신박청:나의 삼촌 징'에서 이렇게 썼다: 대본을 읽었고 연극이 얼마나 좋은지 알고 있고 유제청 역이 어떤 의미인지 알기 때문에 출연하지 않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나에게는 연극이 몇 번이나 따라잡을 수 있고 아이를 낳는 것은 인생에서 단 한 번의 기회일 뿐이다. 아내와 함께 가장 힘들었을 때 이 남자를 놓치지 않았어요.
나중에 <코드 오브 라이프>를 다시 봤을 때 극 중 부부가 저희와 똑같았어요. 세월이 흘러도 순수함은 변하지 않았고, 씁쓸하든 달콤하든 원하는 대로 살았죠. 18년간의 인연에 대한 최고의 헌사였어요.
순, 숨겨진 불은 순과 그의 경력을 화려하게 만들었지만 주원위안과 신은 후회하지 않습니다: 손익의 척도에는 모두 각자의 이해관계가 있습니다.
신보경은 숨어 있기를 거부하는 것 외에도 많은 좋은 드라마를 거부했고, 임신 중 주원위안은 모든 과정을 함께했습니다.
그는 지금이 여성에게 가장 위로가 필요한 시기라고 느꼈습니다. 부모와 다른 친척과 친구들은 남편의 역할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남편만이 그녀에게 가장 실질적인 안정감과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주위안위안은 당시 임신에 대해 특히 강한 반응을 보였고 종종 식욕을 잃었습니다. 뉴는 진정한 '미식가'가 되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음식 패턴을 조정하고 실험을 거듭했습니다. 특별히 입맛을 돋우는 음식을 먹어야만 주원위안은 더 많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주원위안이 임신한 동안 신바이칭의 체중은 15파운드나 늘었습니다.
주원위안이 분만실로 들어갔을 때 신바이칭은 너무 긴장한 나머지 수술실 밖에서 떨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는 다른 방으로 달려가 한참을 울다가 감정을 안정시켰습니다.
분만실 밖으로 나온 주원위안은 휴대폰으로 친구와 가족에게 메시지를 보내 기쁨을 나누고 싶었는데, 분만실에 들어가기 직전에 신바이칭이 휴대폰으로 보낸 문자 메시지를 보게 되었습니다."아내, 조금만 참아야 해요. 당신은 훌륭합니다. 나를 위해 해준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수고했어. 아내, 사랑해."
여성이 태어나는 문은 삶과 죽음의 경계입니다. 위험에서 살아남은 그녀는 새 생명과 남편의 따뜻하고 사려 깊은 배려에 똑같이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 순간 주원위안은 분만 중에도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았지만 남편의 문자 메시지를 본 후 자유로워졌습니다....
딸을 낳은 후 주원위안은 아이가 자랄 때 엄마의 동반자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더욱 깊이 깨달았습니다.
"아이에게 충분한 사랑을 주고 풍요롭게 자라게 해주세요. 그러면 아이는 포식자가 아니라 사랑을 주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완전한 기버가 되지도 못했고, 자녀와 가족에게 완벽한 '희생자'가 되지도 못했습니다. 딸이 더 컸을 때 주원위안은 영화 촬영에 나섰습니다. 그녀는 "좋은 엄마가 되는 것 외에도 여성이 자신을 위해 잘하는 것도 똑같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오페라를 졸업한 후 주원위안은 영화와 드라마의 전장에 더 많이 나섰습니다. 신바이칭이 보기에 주원위안은 매우 영적인 배우이자 "등장해서 연기할 수 있는" 재능 있는 배우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녀에 대해 "주원위안의 연기 역사는 중국 오페라의 뛰어난 작품의 역사"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1998년 '불쌍한 장다민의 행복한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국내 민간 드라마의 정점인 이 작품은 스크린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주위안은 리윈팡 역으로 '국가 모범 며느리' 타이틀과 '18년 중국 골든 이글 어워드 관객이 가장 좋아하는 여배우상'을 수상했습니다.
1999년 주원원은 많은 네티즌이 "내 마음 속 최고의 국민 드라마"라고 부르는 드라마 '99대 1'에 출연했습니다.
강시의 사적인 방문 (아래) 나의 사랑하는 조국, 세상에서 가장 추한 사람, 로맨스, 희망, 영광 .... 이 드라마들은 많은 사람들의 추억에 속하며 주원원은 플라잉 압사라스와 골든 이글 어워드에서 여우주연상 후보에 여러 번 올랐습니다.
스크린에서의 주원안의 눈부신 아우라와는 달리 신바이칭은 당시 연극 무대에서 더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붉은 장미와 흰 장미'의 통전바오, '리처드 3세'의 클라렌스 역, '램페이지'의 톈한 역.... '녹색 뱀'과 '제4세대'의 관샤오허에서 뛰어난 연기를 펼친 신은 드라마 부문 남우주연상, 패션 영향력 시상식 최우수 연기상인 금사자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에는 제29회 중국극장에서 매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영화와 텔레비전 드라마의 인기와 연극 무대의 틈새 시장으로 인해 둘 사이의 격차는 점점 더 벌어졌고, 남녀 가족 관계가 전면에 등장했지만 경력에 따른 불균형으로 인해 두 사람은 대립하지 않았다.
연극 '램페이지'의 리허설에서 주원위안은 새 연극에 등장하는 인물의 아내를 연기했습니다. 신바이칭은 여러 번 주원위안의 지도가 필요했습니다.
그는 스스로 "나는 기본적으로 가장 충실한 비평가였던 주원위안의 지도 아래서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충성스러운 비평가였던 그는 때때로 정신적 멘토가 되기 위해 '기분 전환'이 필요했습니다.
모든 사람의 내면에는 어린 소년이 살고 있다고 흔히들 말합니다.
그러나 이 어린 소년은 세속 사회가 요구하는 사회적 역할에 억눌리고 대중의 기대에 얽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제때 본성을 드러내야 하지만 적절한 지도도 필요합니다.
대학을 처음 졸업했을 때 신은 네이티브 베이징거로서 생존에 대한 압박을 크게 느끼지 않았고 자신감이 매우 강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밤새 인터넷 카페에서 게임을 하느라 집에 가지 않는 날도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두 사람은 끊임없이 "싸움"을하면서 많이 다투었지만 그 효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주원원은 전략을 바꿨습니다. 신보칭이 어느 날 일찍 돌아오면 그녀는 그를 칭찬했습니다."가끔 4시 30분에 갔다가 갑자기 4시에 돌아오면 더 이상 그를 비난하지 않고 신보칭이 오늘 그렇게 잘 행동했는데 왜 30분 일찍 왔느냐고 말합니다. 내일은 30분 일찍 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항상 부드러우면서도 강인한 신보경은 당황했습니다.
주원원은 부드럽게 말했다."내가 너한테 나가서 돈을 벌라는 게 아니야. 유명해지라는 것도 아니지만 적어도 몸에 좋은 일을 해야죠."라고 말했습니다.
촬영을 나갈 때는 항상 초소를 순찰하며 신보칭이 예전으로 돌아가는 것을 막았습니다. 한 프로그램에서 신보칭의 절친한 친구 두 명이 주원위안의 '블랙리스트'에 대해 생생한 증언을 했습니다.
총체적인 '포위' 전쟁 끝에 마침내 자신을 '개혁'하고 '버린' 신보칭은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전방위적인 '포위' 전쟁을 거듭한 끝에 신바이칭이 마침내 '개혁'하고 '어두운 면으로 돌아서자' 주원원은 그에게 인터넷 카페에 가자고 했지만 그는 그곳에도 가지 않았습니다.
주원위안과 마주한 신바이칭은 자신만의 독특한 '필살기'도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그녀는 잔소리와 "개 때리기"를 좋아하며 때로는 신보칭의 잘못을 조금만 잡아도 상대방이 항복할 때까지 잔소리를 합니다.
이를 위해 적을 나의 후퇴로, 적을 나의 방해로, 적을 나의 싸움으로 피로하게, 적을 나의 추격으로 후퇴시킨다는 16단 정책을 따랐다.
그는 "이것이 인생의 지혜입니다. 그녀는 강하고, 당신은 강할 수 없으며, 양쪽 모두 다칠 것입니다. 그러니 적에게 진격하라고 말하면 나는 후퇴하겠습니다. 그녀의 분노가 가라 앉으면 당신은 그녀와 추리 할 수 있습니다. 즉, 그녀가 잘못을 인정하고 앞으로 내 말을 들어보세요. 이것을 내가 싸우는 적의 피로라고합니다 ......"
이유에 대해 말할 것이 있습니다. 많은 경우, 그는 그녀 앞에서 '겁쟁이'였습니다.
두 사람이 너무 심하게 다투는 날이면 그는 화를 내며 집을 나가겠다고 결심하고 문을 박차고 나갔다. 그러나 이웃집 문 앞에 도착했을 때 그는 다시 돌아갔습니다.
아내를 지키는 방법이든 남편을 지키는 기술이든, 깊은 사랑과 관용이 없으면 아무리 능숙한 기술이라도 근원 없는 물과 뿌리 없는 나무가 될 것입니다.
신성한 부부의 결혼 생활도 지저분하고 구멍이 가득할 수 있습니다. 상호 이해와 감사를 통해서만 완벽한 러브 스토리를 이룰 수 있습니다.
카노는 <심해의 별>에서 "세상이 불모지라도 당신의 신자가 되어줄 사람은 항상 있다"고 썼습니다.
우리 시대에는 영원한 것이 점점 줄어들고, 한 번 찔러도 금이 가는 거짓과 순식간에 흩어지는 사랑이 부유하는 세상의 장엄한 풍경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진정한 사랑의 희소성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30년 가까이 함께한 신과 주원원은 서로에게 가장 충실한 신봉자가 되어 서로를 향한 길을 가고 있다.
사랑이 일종의 믿음이 될 때, 이 생의 모든 장면은 영혼 속에서 마주보며 꽃을 피울 것입니다.... 텍스트/미디엄 미디엄 미디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