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제후와 장군은 이성과 감각에 대한 자신의 추구를 드러내며 뚜렷한 민족적 특색을 지닌 건축 풍격을 점차 완성하였다. 목재 구조는 여전히 일본식 주택의 주요 형태이며, 전체 건물의 바닥이 땅에서 떨어져 있고 기둥과 대들보가 서로 사개가 연결되어 전체 집을 하나로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두송나무 껍질, 초가지붕, 기와와 기타 재료로 덮여 있습니다. 집 전체의 내부 구조는 바닥의 미닫이문이다. 미닫이문 몇 개를 빼면 방 전체가 하나, 여러 방으로 나눌 수 있다.
일본의 정원식 건물은 주로 사원이나 궁전에 건설되어 내용도 풍부하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경관 식물이 자연을 듣고 정원 밖의 경치도 포함하는 것을 차용이라고 한다. 14 와 15 세기 이후 건조한 산천이 점차 유행하면서 백사로 바닥을 깔고, 깔끔하고 개념적이며 상징적으로 자연 경관을 표현했다. 찻집 건물은 민속, 정원, 종교 등 다양한 건축 요소를 융합한 작은 초가집으로, 평온, 안정, 자연으로의 귀환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를 보여준다.
성벽 건축은 무사계층과 지방장관의 방어와 실력을 과시하는 건축 방식이다. 이런 건축물은 정교하고 호화롭고 적용이 가능하며, 당시 지방 통치자의 정신 경지를 충분히 구현한 예술품이다. 성벽을 정성껏 설계하여 파빌리온 누각, 처마가 엇갈려 조형이 치밀하고 힘이 있다. T 자형 전망대, 무기고, 회의실, 서재, 침실, 놀이공원, 정원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매우 교묘하고 정교하여 일본 건축의 독특한 풍격이 되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병고현의 희로시 (백로시) 와 시가 현의 암근시입니다.
서기 19 년 말 서유럽 문화가 일본에 퍼지면서 일본 전통 조각상이 서구의 조각 기법에 접하게 되었다. 에도 불교도의 전통 제작 기예를 계승한 조각가 고촌우 (kúun Takamura) 는 서구 조각 기술에 대한 예리한 흡수를 보였다. 그의 목각 작품' 유인원' 은 차용, 디테일 묘사, 재료 운용 등에서 낡은 고정관념을 돌파하며 일본 조각품이 현대화를 향한 출발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