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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 난 친구 피트니스

사랑의 노래인데, 그중에 약간의 아쉬움이 있을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의 대답을 인용해 보겠습니다.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백거이 《장한가》

백거이 (772-846), 이름 롯데, 이름 향산거사. 원적 태원 [오늘 산서]. 증조부에 이르러 하읍 (음구: 와) (오늘 산시 () 위남 () 으로 옮겼다. 백거이의 할아버지 황백은 공현 현령으로 당시 신정 현령의 좋은 친구였다. 신정수미의 산천과 순박한 민풍을 보고 황백은 매우 좋아했고, 그래서 온 가족이 신정시의 동곽채촌 (오늘 동곽사) 으로 이사했다. 백거이는 당대종 달리 7 년 (기원 772 년 2 월 28 일) 정월 20 일 동곽채에서 태어났다. 무종회창은 6 년 (846) 8 월에 낙양에서 7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백청집' 71 권이 있습니다.

말년에 벼슬에서 태자 소푸까지, 사후 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그는 문학에서 신악부 운동을 적극 제창하고, 문장 () 는 제때에 써야 하고, 시 () 는 사물에 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시대를 탄식하고 인민의 질고를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써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중국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시인이다.

저자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view/5353.htm 을 참조하십시오.

원문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자매와 형제는 모두 이 나라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황제의 눈은 늘 그녀를 응시하고 있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부는 황진 속에 숨어 비수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천지가 회복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면 황제는 떠나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후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원 제자는 백발이 새롭고 초방의 나방 노부인이다.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이 맑아질 것이다. 그리고 옥상에 있는 도자기 원앙이 짙게 자란 아침 서리도 있고, 옥도 모두 추워졌는데, 누가 누구와 함께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묵상에 감동을 받아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보이지 않는 세계의 일부인 바다의 한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여자에게 완벽함을 알려 달라고 부탁했다. 이 여사는 중국 황제의 특사 소식을 듣고 그녀의 구화개 속에서 꿈에서 깨어났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잠을 떨치고, 진주 같은 커튼을 열고, 스크린을 열었다. 기윤은 반신수면이고, 그녀의 꽃모자는 느슨하다, 그녀가 베란다를 따라 있을 때.

한차례의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스치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춤추고 있는 것처럼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펄럭였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에서 흘러내리는 것은 마치 봄비가 배꽃에 떨어지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노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그의 특사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한 나무의 두 가지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시의 자세한 소개는 /view/28603.htm 을 참조하십시오.

번역

한 황제는 온 나라의 미녀를 중시하며 절세의 미녀를 찾기로 결심했다. 아쉽게도 여러 해 동안 찾지 못했다. 양가에 아가씨가 있는데, 막 자라서 규방에서 그녀의 얼굴을 본 적이 없다. 타고난 아름다움은 묻혀서는 안 되고, 결국 황제와 함께 뽑혔다. 그녀는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으며 여러 가지 매력을 보였다. 제 6 궁의 가루, 흰색, 녹색은 갑자기 모두 퇴색했다. 봄은 춥고 화청지에게 목욕을 해주고, 온천은 미끄럽고, 응고유처럼 그녀의 피부를 씻고 있다. 여종이 그녀를 도와 목욕을 했는데, 그녀는 게으르고 힘이 없었다. 이때 첫 은혜가 찾아왔다. 꽃은 보통 구름처럼 보이고, 금걸음은 머리를 흔들며 떨고 있다. 아름다운 봄밤, 봄밤이 너무 짧다! 내가 눈을 뜨기도 전에 해가 얼마나 컸는지, 나는 다시는 일찍 일어나 그 대신들을 만나러 가지 않았다. 희희를 쫓으며 연회석을 기다리는데, 그녀는 늘 황제 주위를 돈다. 봄여행 뒤에는 봄이고, 밤은 그녀의 전속이다. 후궁에는 삼천 미인이 있고, 삼천 명의 사랑이 모두 그녀에게 집중되었다. 황궁의 밤에, 그녀는 옷을 차려입고 신성한 왕을 시중들었다. 루우의 연회에서 나는 그녀와 함께 술에 취했다. 나의 자매 형제가 큰 나라를 봉쇄해서, 나는 다른 사람을 부러워한다. 가족은 영광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천하를 부모의 마음이라고 부르는데, 나는 남자아이를 낳는 것이 여자아이를 낳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이화원은 높은 하늘에 있다. 궁전에는 선악이 떠 있어 세계 곳곳에서 들을 수 있다. 궁녀는 느릿느릿 춤을 추고, 느릿느릿 피아노를 연주하고, 느릿느릿 피리를 불었다. 황제는 하루 종일 충분히 보지 못했다. 양우가 반란을 일으킨 전고가 천지를 진동시킬 줄 누가 알았겠는가! 제두궐에 연기와 먼지가 생겨 천차만마가 남서쪽으로 도망쳤다. 나는 방금 100 마일을 걸어서 걸으면서 서 있었다. 제 6 군이 전진을 거부한다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나비 미인은 황제의 말굽 앞에서 죽었다. 그녀의 꽃봉오리는 땅에 던져져 아무도 받지 않고, 그녀의 머리 위에 있는 옥, 그녀의 금새, 그녀의 까까까머리. 황제는 얼굴을 가리고 체면을 만회하려 했다. 돌이켜보면 눈물과 선혈이 함께 흐른다. 잔도는 구름을 꽂을 때 검각에서 구불 구불하고, 바람은 황진을 불고, 유난히 처량하다. 아미로에는 행인이 많지 않아 하늘은 이미 채색기의 광택을 잃었다. 햇빛이 이렇게 희박하다. 촉강의 강은 그렇게 푸르고, 촉산은 그렇게 푸르다. 황제는 밤낮으로 그의 감정을 그리워하기 어렵다. 궁중 달빛을 보는 것은 슬픈 색이고, 밤비를 듣고 스택 시계를 울리는 것도 단장이다.

마침내 어느 날, 나는 북경으로 돌아와 이곳에 왔다. 떠나기 아쉬워했다. 포니테일 비탈 밑의 흙 가운데에서는 미인이 헛되이 죽은 땅을 찾을 수 없다. 군신이 서로 바라보니 옷자락이 눈물을 흘리고, 동쪽을 바라보니, 편지 말이 고삐에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궁원, 태액조의 부용, 미중앙궁의 푸른 버드나무가 여전히 아름답다. 부용화는 그녀의 얼굴과 더 닮았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더 닮았다. 버드나무를 보면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습니까? 왜 안 느껴져요? 이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가 피는 날, 오동잎이 떨어지는 가을! 태황은 남내서궁에 거주하고, 추초는 한가로워서 낙엽을 가득 쓸어버리지 않는다. 당시 후추실의 주관은 이미 늙었고, 이원의 제자들은 모두 백발이었다. 밤이 되자 반딧불이가 황궁을 날아가자 태황은 슬그머니 생각났다. 밤에 고독한 등불을 주워도 잠을 잘 수 없고, 궁중 종고만 천천히 울리는 소리만 듣는다. 밤이 너무 길어서 은하수가 여전히 하늘에서 빛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밤명언) 날이 곧 밝을 텐데, 아직 없다! 서리가 그렇게 무거워서 집 위의 원앙와가 그렇게 춥고 비취도 춥다. 누가 단결할 수 있습니까? 넌 죽었어, 난 아직 살아있어. 오랫동안, 나는 너의 영혼이 나의 꿈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본 적이 없다.

린 Qiong 베이징에서 수행 하는 사제가 있다. 그는 진심으로 죽은 사람을 초대할 수 있다. 감동할 수 있는 것은 황제가 몸을 뒤척이는 다정한 정으로, 방사들이 지칠 줄 모르고 그녀를 찾게 한 것이다. 그는 번개처럼 날아서 9 일 동안 날다가 저승으로 내려갔지만 그녀를 보지 못했다. 갑자기 바다에 선산이 있다고 들었는데, 허무 속에 있다. 선산정자는 색운처럼 깜찍하고 묘선녀가 많다. 그 중 하나는 너무 진실하고, 눈 같은 피부, 화사한 모습, 그가 찾고 있는 사람처럼 들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연금술사 는 xiangong 에 가서 xiangu Xiaoyu 와 동 Shuangcheng 뉴스 를 보고, Xiangxiang 의 문을 두드렸다. 그녀는 한가가 사절을 보냈다는 소식을 듣고, 센가 구화계좌에서 꿈을 중단했다. 베개를 밀치고 외투를 걸치고 침대에서 내려왔다. 병풍과 주렴이 차례로 열리다. 나는 그녀의 머리 위의 구름 상투를 반쯤 떨어뜨린 것을 보았고, 카로라가 아직 맞추지 않았는데, 그녀는 깨어나 홀을 내려왔다. 바람이 불어서 그녀는 선복을 날리며 춤을 추었다. 마치 그녀의 그 해의 치마 깃털처럼 춤을 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옥은 적막하게 눈물 한 켤레를 떨어뜨렸는데, 마치 배꽃이 비를 띠는 봄과도 같다. 그녀는 "어디로 가시겠습니까?" 가 만나기가 어렵기 때문에 소식이 없다. 소양사의 사랑은 이때부터 끊어져 봉래궁의 일월이 너무 길다! 인간을 내려다보면 구름만 볼 수 있고 장안은 볼 수 없다. 낡은 물건에 대한 호감을 표현하고 두 가지 물건, 노빌, 상자를 가지고 올 수밖에 없다. 노빌 하나, 심벌즈 하나, 우리 집 반. 우리의 마음이 금은처럼 견고하다면, 우리는 언제나 만날 수 있다. 비록 우리는 천지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내가 떠날 때 또 다른 단어가 중요하다. 그와 나만 이 맹세를 안다. 7 월 7 일, 장생전, 심야에 사람이 없어서, 우리는 조용히 이야기를 나누었다. 하늘에서는 영원한 비익새가 되고, 땅에서는 물을 접목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언젠가는 끝이 올 것이고, 이런 증오는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의견 및 분석

이 시는 작가의 대표작으로 원과 원년 (806) 에 쓰여졌다. 시 전체가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인은 역사적 인물과 전설로 출동한 이야기를 만들고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의 진상을 재현하며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감염시켰다.

이 시의 주제는' 영원한 원한' 이다. 첫 번째 부분은' 중국 황제, 탐욕이 한 제국을 뒤흔들 수 있는 미색' 부터 안사의 난을 묘사하기 전에 현종이 어떻게 욕심을 부렸는지, 결국 양을 얻었다. 또 양이 총애하여 닭견이 승천하다. 현종의 방종한 욕망을 거듭하여 마음껏 내색을 하고 국사를 돌보지 않고,' 전북, 어양, 천지를 진동시킬 때까지' 안사의 혼란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비극의 기초이자' 긴 원한' 의 내인이다. "군대의 사람들이 멈추고, 아무도 움직이려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제 2 부이다. 안사의 혼란을 구체적으로 묘사한 후 현종은 서촉으로 도피하여 말레이시아' 육군' 이 화국의 재앙을 당한 인민의 귀비 해임을 요구하게 되었다. 이것은 이야기의 핵심 줄거리이다. 양이 음지로 돌아간 후 현종은 외롭고 슬프고 그리움이 병에 걸렸다. 시에서는 현종의' 장한가' 를 새콤하고 감동적인 필조로 묘사하여 눈물을 흘렸다.

영경이 천객도사' 제 3 부, 현종은 도사의 도움으로 허무맹랑한 봉래선산에서 양의 종적을 찾았다. 양의' 배꽃띠비' 는 선경에서 재현돼 서정, 소지품 위탁어를 통해 이전의 맹세를 재확인하며' 비익새',' 연지자' 가 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며' 장한가' 라는 주제를 더욱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천지의 길이 때로는 다하고, 이 끝없는 슬픔은 무궁무진하다' 라는 주제로 주제를 심화시키고' 장한 미움' 의 무게를 더했다.

시 전체가 애절하고, 책은 한이 무궁하다. 글이 슬프고 감동적이며 음조가 은은하다. 그것은 역대의 걸작으로 자주 읽히고 갱신된다.

이로 인해 정의와 방초는 이 시를 백거이가 역사 인물을 빌려 서정적인 작품이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문장 (WHO) 는 시인이 젊었을 때 평범한 가정의 처녀 향릉 () 를 사랑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가정관념과 패션 때문에 정식으로 결혼하지 못했다. 헤어질 때 시인은 "울지 말고 잠수해라. 무언하고, 어두운 그리움; 두 개의 마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른다 ... 서로 후기를 원하지 않는다. " 문장 (WHO) 는' 장한가' 가 저자가 결혼하기 몇 달 전 시인들이 향릉 만남의 가능성을 잃어서 고통스러웠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정 측은' 장한가' 가 역사에 대한 기록과 평가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하늘을 날고 싶다. 새 두 마리가 한 마리의 날개로 땅에서 함께 자라고, 나무 한 그루의 두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이는 시인이 전비의 비극을 통해 그의 고통과 감정을 표현한 것이다. ".

시 언지' 와' 시 서정' 의 관점에서 볼 때, 정화측의 주장이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작품에 반영된 역사적 진상과 사회적 의미와 그 수천 년 동안의 영향에 대해서는 역사적 기록과 역사적 사건에 대한 평가라고 할 수 없다. 자신의 사랑의 비극적인 경험으로 볼 때, 이양의 사랑의 비극을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의 시가 섬세하고 진실하며 무한한 예술적 매력을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감상 1

이 시는 당헌종원과 원년 (기원 806 년) 에, 작가는 35 세이며, 주부터 현령까지 재직한다. 이 시의 출처에 대해 백거이 친구 진홍에 따르면 그는 백거이, 왕지부와 원년 10 월 유선유사와 함께 있다고 한다. 가끔 당과 양귀비의 이 비참한 이야기를 꺼내자 모두들 감탄했다. 그래서 왕 Zhifu 는 바이 주이 (Bai Juyi) 에게 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첸 홍은 전기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양자는 서로 보완하여 후세를 위해 쓰인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그들은 이 시를' 장한가' 라고 부르고, 그 시는' 장한가' 라고 부른다.

장한가' 는' 중국 황제, 아름다움을 탐내는 것' 에서' 파채우' 에 이르기까지 3 절로 나뉘어 당과 양귀비의 사랑 생활과 사랑 효과, 이로 인한 국가 기근과 혼란, 안사의 혼란을 묘사했다. 그중 처음 여덟 문장은 양귀비의 미모와 당이 무엇을 얻었는지에 관한 것이다. 명나라는 당나라의 황제인데, 시에는' 한무제' 라고 쓰여 있는데, 이것은 당나라가 고시를 쓴 사람이 남긴 습관이다. 경국경성: 경국경성의 미녀를 가리킨다. 옥우: 황제를 가리키며 천하를 다스린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라는 열여덟 마디. 사람들은' 여자아이가 남자아이보다 행복하다' 는 말로 양귀비의 총애와 그로 인한 양가의 사치를 묘사한다. 화청지: Xi 안동림통현 남부의 여산에는 건물 안에 황제의 궁전이 있어 온천으로 유명하다. 응고지: 사람의 피부가 하얗고 매끈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걷기: 고대 여성의 머리 장식. 하지만 봄밤이 짧고 해가 너무 일찍 뜨자 황제는 그의 초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당의 미련을 쓰고 정치를 무시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다른 여자들이 있는데, 삼천 가지의 보기 드문 아름다움이 있지만, 그의 선호도는 삼천 명이 한 몸에 집중되어 있다. \ "양 귀비 jiaosheng 을 쓰는 것은 어느 정도 분리 할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작가는 한무제가 진아교를 총애하여 아교에게 금전을 짓는 전고를 비유하여 그들의 관계를 비유해야 한다. "형제자매들은 모두 흙 속에 열거되어 있고, 게다가 그녀가 이렇게 공명정대하여 그녀의 부계 가문을 영광스럽게 하였기 때문이다. 그녀는 제국 전체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왜냐하면 남자아이가 아니라 여자아이가 태어났기 때문이다. " 한 사람이 도를 얻고, 닭견이 승천하고, 양귀비 한 사람이 총애를 받고, 영종문이 즉시 강해졌다. 내 동생 양은 재상이 되었고, 내 자매들은 모두 현모양처가 되어 권력을 다투었다. 두보 "2 도" 가 말한 것이 바로 이것이다. 황제의 후비 후궁도 사람이고 정욕도 있어 민간인과 다르지 않다. 그러나 황제의 손에는 권위가 있는데, 그의 음탕한 욕망은 왕왕 이런 권위의 운용을 빼놓을 수 없다. 이로 인해 그들의 연애 효과는 민간인과 크게 다르다. 음탕한 욕망은 큰 죄는 아니지만, 과도한 보상으로 이어지고, 나쁜 사람들이 권력을 훔치고, 플랫폼을 어지럽히는 것은 국가와 가정의 멸망에서 멀지 않다. 따라서 우리는 제왕의 사랑에 대해 논평할 때, 그들의 삶의 구체적인 내용과 그들의 사회적 효과를 떠나서는 안 됩니다. "...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그리고 광범위한 미풍이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 느린 춤, 현죽의 즐거움, 황제는 눈을 떼지 않고 그녀를 바라보았다. "이 네 마디가 앞에 호응했다" 며 "황제, 이때부터 일찍 듣는 것을 포기했다" 며, 당이 관능에 빠져 나라를 소홀히 했다는 것을 더욱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당나라 통치자의 호화로운 생활은 노동자에 대한 잔혹한 약탈과 노동자에 대한 극도의 빈곤 위에 세워진 것이다. 두보는' 경부터 봉현영오백자' 에서 당과 양귀비의 여산에서의 행복한 생활을 그린 뒤 "동정분보, 한녀에서 유래했다" 고 말했다. 시댁을 채찍질하고 공적을 모으다. " 그는 또 "주문주육은 악취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영광과 죽음을 구별하기 어렵다. "통치그룹이 이렇게 흐리멍덩하고 계급 갈등이 날카로워서 위대한 야심가 암록산이 반란을 일으키면 당나라의 눈부신 피라미드가 즉시 무너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어양전고, 천지를 진동시키고, 채색 깃털을 부러뜨릴 때까지' 이 과정을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어양: 군명, 오늘 천진지현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이 지역은 때때로 어양현과 범양현이라고 불린다. 루산은 범양, 평륙, 하동, 베이스 캠프가 어양에 임명됐다. 드럼: 군대가 사용하는 악기. 어양 대곡은 안록산이 이끄는 봉기군을 가리킨다. 당현종 천보 14 년 (기원 755 년) 11 월, 안록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채우: 댄스곡 이름은 개원 서량에서 왔어요. 당이 직접 그것을 윤색하고 작사했다고 한다. 양귀비가 궁궐에 들어온 후, 좋은 춤을 추었다.

자금성, 9 층 궁전, 은근히 먼지 속에 있다' 에서' 사랑하는 영혼이 그의 꿈을 방문하지 않는다' 에 이르기까지, * * * 42 절은 두 번째 단락으로, 마읍의 반란, 양귀비의 살인, 그리고 당에서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묘사한다. 그중 처음 열 문장은 마웨이 역참의 병변에 관한 것이다. 구중성궐: 도성을 가리킨다. 황제의 궁정에는 아홉 개의 문이 있어서 황궁이라고 부른다. 연기와 먼지: 적의 경찰을 가리킨다. 천군만마에서 남서쪽으로 전진하다: 당명제 등이 천보 15 년 (기원 756 년) 6 월에 장안에서 쓰촨 (AD 756 년) 로 도피한 것을 가리킨다. Zihua: 황제의 에티켓 의식을 나타냅니다. 경성에서 불과 30 리, 시몬 밖에 있는 그 땅은 마역참으로 산시흥평서에 위치해 있다. 6 군: 고대에 천제라고 불린 군대는 당나라 황제의 근위대를 가리킨다. 머리카락 없음: 더 이상 전진하지 않는다. 여기서 반란을 의미한다. 당시 난병은 양과 양귀비의 두 언니를 먼저 죽이고 당에게 양귀비에게 사례를 보내라고 강요했다. 꽃, 청록색, 카나리아, 옥처머리는 모두 양귀비의 머리에 있는 장식품이다. 한차례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에 숨어 있다' 는 다음 여덟 마디를 썼다. 당이 청두로 가는 길과 청두에 머무는 동안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다. 구름: 산의 공중 통로. 검각: 즉 검각문, 고대 산시 () 와 쓰촨 () 사이의 위험한 장벽은 쓰촨 검각현 동북에 위치해 있다. 아미산: 오늘 쓰촨 성 아미현 서남에서는 산시 입천 도중에 있지 않습니다. 시인은 여기에 쌓여 천섬간 산길의 험난함을 강조했다. 이백의' 촉도난' 에는' 대백산, 서쪽, 아미산을 넘을 수 있는 새길이 있다' 는 말이 있다. 같은 실수. "그리고 당일 컴백, 용차조 집" 은 다음 네 문장을 썼다. 당군이 장안을 수복할 때, 당명제는 청두에서 베이징으로 돌아갔고, 다시 마역참을 거쳐, 이 사서를 보고 경상을 입었다. 만사가 반복되다: 형세의 변화, 당군이 두 도시를 다시 탈취하다. 이 일은 당숙종에서 독일까지 이듬해 (기원 757 년) 인 9 월과 10 월에 발생했다. 용: 당의 운전기사의 차를 가리킨다. 그 기억, 그런 고통.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빈 무덤 만, 시체가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 이 이야기는 신화 색채를 더했다. 당시 양귀비는 이미' 해체하여' 신선으로 죽었다는 전설이 있었다. 다음 20 개의' 군신이 눈물옷을 돌보다' 는 당나라 황제가 상경한 후 어떻게 사물사인을 만나는지, 슬퍼서 살고 싶지 않다는 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신, 군신, 군신, 군신, 군신) 말의 귀환을 믿는다: 말을 혼자 가게 하고, 사람이 기분이 없다고 말한다. 할아버지: 대명궁 연못수의 이름. 미양: 한나라 황제가 사는 궁전의 이름은 당대의 대명궁을 가리킨다. 서궁: 태극궁, 당대는' 서궁' 또는' 서내' 라고 부른다. 남내: 흥경궁. 당인은 대명궁, 태극궁, 흥경궁을 3 대 구역이라고 부른다. 대명궁은 당시 황제 당숙종이 살던 곳이다. 귀경 후 퇴위한 당은 태극궁과 흥경궁에 배치되었다. 이원제자: 당을 위해 봉사했던 궁중 가무단을 가리킨다. 당이 직접 그들에게 리허설을 가르쳤다고 한다. 고추실: 후비가 사는 궁실, 고추진흙으로 그림을 그리고, 하나는 향을 취하고, 둘째는 그 다자를 취한다. 아건: 내시. 청아: 궁녀를 뜻합니다. 위의 두 문장은 당과 양귀비의 책임을 분담했는데, 이는 이전에 그들을 시중드는 사람이 지금은 모두 늙었다는 뜻이다. 원앙 타일: 지붕에 아스팔트 연동 지붕 타일이 있습니다. 에메랄드 담요: 에메랄드 깃털로 장식된 이불. 위의 층층은 당명제가 언제나 그를 그리워하고 있으며, 어떤 사물이나 풍경이 양귀비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한원: 중광망

II 를 감상하다

한 세대의 문인으로서 백거이는 성공했다. 그의 현실주의의 필체는 처량한 장면을 많이 써서 경종을 한 번에 하나씩 울렸다. 그의' 장한가' 는 그의 일생의 걸작이다.

시는 희극에서 시작하여 비극으로 변했다. 작가의 본의는' 유물을 처벌하라' 이지만 사랑의 송가가 되었다. 이 서사시의 가장 성공적인 부분은 서정이다. 상당히 복잡한 줄거리는 간결한 몇 마디만 있으면 과거를 설명할 수 있지만 감정의 렌더링에 중점을 두고 당과 양귀비 사이의 진한 사랑과 귀비가 죽은 후 쌍방의 감정을 정성껏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사랑명언)

장한가는 바로' 장한가' 이다. 이것은 시의 주제이고, 이야기의 중점이며, 시에 묻힌 감동적인 씨앗이다. 무엇을 싫어하는가에 관해서는 왜 오랫동안 싫어하는가? 시인은 직접적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쓴 시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층층이 드러나 사람들이 스스로 추측하고 기억하고 느낄 수 있게 한다. "장한가" 가 먼저 우리에게 주는 것은 예술미의 즐거움, 시 속의 감동적인 이야기, 시의 정교하고 독특한 경지이다. 문장 전체의 중심은' 장한가' 이지만 시인은' 짙은 잉크 중채' 를 출발점으로 최선을 다해 쓰고 렌더링한다. "해돋이를 하고, 해질녘에 쉬다", "조조조하지 마라", "밤새워", "보기 부족하다" 등. , 코미디처럼 매우 행복해 보입니다. 그러나, 그 극도의 기쁨은 단지 배후의 끝없는 증오와 대조를 이루는 것에 불과하다. 당현종의 황음무도함은 정치적 비극을 초래했고, 정치적 비극은 양귀비와의 사랑의 비극을 초래했다. 비극의 메이커가 결국 비극의 주인공이 된 것은 이야기의 우여곡절이자 시 속 남녀 주인공이 오랫동안 미워해야 하는 이유다. 많은 사람들이' 장한가' 에 우의가 있다고 말하는데, 나는 이것이 바로 이 시의 우의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시인은 어떻게 "긴 증오" 를 표현합니까? 말마포' 에서 양귀비가 죽은 후 시인은 매우 섬세하게 묘사해 당현종이 사랑을 버릴 수 없고 사랑의 내적 갈등과 고통스러운 감정을 만회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이런' 피눈물' 의 죽음은 끝없는 증오가 있기 때문이다. 나중에 시인은 많은 필묵으로 각 방면에서 당현종의 양귀비에 대한 동경을 반복적으로 렌더링했지만, 시의 이야기는 한 감정점에 머물지 않고, 인물의 내면 세계의 층층이 발전함에 따라 그 풍경의 끊임없는 변화를 감지하고, 시간과 이야기를 앞으로 밀고, 인물의 사상감정으로 개척해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그가 죽은 후, 당현종은 촉나라에 가서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아직도 길에, 고향 여행을 다시 하고, 슬픈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회궁한 뒤 낮 동안 신체 부상을 당해 밤에 잠을 이루지 못했다. 나는 밤낮으로 그것을 그리워하기 때문에 꿈이 있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해마다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이지만, 그의 꿈을 방문한 사랑하는 영혼은 없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가 여기까지 오면서' 미움' 의' 미움' 은 이미 감동적이어서 이야기의 결말이 괜찮은 것 같다. 그러나 시인의 펜은 휘어져 있다. 상상의 색채 날개를 이용하여 매혹적인 선경을 구상하고, 비극적인 이야기의 줄거리를 고조로 밀어 이야기가 더욱 우여곡절, 기복, 파란만장하게 만든다. 이 전환은 예상 밖이면서 도리에 맞다. 주관적 소망과 객관적 현실의 끊임없는 갈등과 충돌로 시는 인물의 심리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스토리는 더욱 감동적이다.

장한가' 는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닌 서사시이다. 시인은 중국 전통시가 이야기를 잘 하고 인물을 묘사하는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서사, 경물 묘사, 서정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시가 서정적인 특징을 형성했다. 시인은 때때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주입하고, 경물의 굴절로 인물의 심경을 부각시킨다. 때때로 우리는 인물 주변의 특색 있는 풍경과 사물을 잡고, 그들의 감정을 통해 그들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캐릭터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황진의 끝없는 곳에서 촉산의 푸르름까지, 궁중의 비오는 밤부터 개선하여 돌아오는 것,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우리는 곳곳에서 사물에 감동을 받고, 늘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고, 각 방면에서 주인공의 고된 추구와 찾기를 반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꿈속에서 찾는다.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아라. 이런 파란만장한 기복, 층층 렌더링, 인물의 감정을 맴돌게 하여 절정에 이르렀다. 바로 이런 층층의 렌더링을 통해 시인은 감정을 반복해서 표현하고, 왔다갔다하며, 인물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하고, 시를' 질감이 섬세하다' 고 더욱 예술적으로 만들었다. 장한가' 는 다시는 전창되지 않을 서사시로 예술성이 높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 시의 특별한 예술적 매력을 긍정해 왔다. 무엇이' 장한가' 의 예술감염과 독자들을 유혹했는가? 감동적이고, 아마도 그것의 가장 큰 예술적 개성일 것이며, 또한 수천 년 동안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그들을 감염시키고, 유혹할 수 있는 힘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한 편의' 장한가' 는 정취가 있다!

백롯데가 말했다. 시인의 마음이 정말' 장한가' 에 너무 많은 감정을 쏟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백롯데의 일생은 슬픔으로 가득 찼고, 대대로 내려온 판결은 국민의 고난과 폭정의 폐단을 강력하게 폭로했다. 예를 들어, "문장 시간에 써야 한다, 시는 사물에 써야 한다" 고 주장하는 현실주의 시인 진중음 () 은 슬프고 간접적인 사랑 이야기를 써서 백거이 자신의 감정 생활을 생각나게 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벼슬길이 울퉁불퉁하고 우울하지만, 불교도를 사용하여 자신을 마비시키고 영적 해방을 찾아 당시 국가 업무의 부패를 극도로 싫어했다. 하지만 이 시는 사랑을 찬양하거나 그의 감정을 비추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한다.

한편, 예로부터 제왕은 강산을 사랑하지 않고 미인을 사랑했으며, 음탕하고 견마도 그들의 특허였다. 그래서 한 왕조의 쇠락한 그림자가 한 여자의 억울한 발걸음을 따라 천천히 끝까지 다가갔다. 홍안화수' 는 제왕이 자기 나라가 멀어졌다고 느낄 때 후세에 핑계를 대는 절호의 이유다. 여자는 비극의 피해자일 뿐이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가루로 자신의 지위와 이익을 위해 약간의 호감과 한 남자의 품을 얻었을 뿐, 결국 죽음을 부여받았다. 이것은 또한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는 동시에 과도한 착취의 결과를 잊지 말라고 경고한다.

마지막으로, 로맨틱한 펜은 시간의 항구에서 항상 진정한 사랑의 아름다움을 믿게 해 주는 약간의 위로를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감상 3

"장한가" 는 백거이시에서 유명한 걸작이다. 위안 과 원년 (806) 에 쓴 시인은 능현 (오늘 산시 저우) 에서 현령으로 재직했다. 그는 친구 진홍, 왕지부와 선유사를 유람하며 당현종과 양귀비의 이야기로 이 시를 창작했다. 이 서사창시에서 작가는 세련된 언어, 아름다운 이미지, 서사와 서정적인 결합으로 안사의 혼란 속에서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다. 그들의 사랑은 자신의 반란에 의해 파괴되었고, 그들은 끊임없이 이런 정신의 고과를 먹고 있었다. 당현종과 양귀비는 모두 역사의 인물이다. 시인은 역사에 얽매이지 않고 역사의 그림자에 의지한다. 당시 사람들의 전설에 따르면, 이웃의 노래는 이미 우여곡절 감동적인 이야기로 퇴화되어 왕복 감동적인 예술 형식으로 묘사하고 전창했다. 시의 이야기와 인물은 예술성이 있고, 현실 속 사람의 복잡하고 진실한 재현이기 때문에 역대 독자들의 마음속에 출렁이게 될 수 있다.

장한가는 바로' 장한가' 이다. 이것은 시의 주제이고, 이야기의 중점이며, 시에 묻힌 감동적인 씨앗이다. 무엇을 싫어하는가에 관해서는 왜 오랫동안 싫어하는가? 시인은 직접적으로 말하고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쓴 시적인 이야기를 통해 독자들에게 층층이 드러나 사람들이 스스로 추측하고 기억하고 느낄 수 있게 한다.

시의 첫 번째 문장: "중국의 황제, 한 제국을 뒤흔들 수 있는 미녀를 갈구하는 것" 은 마치 이야기가 여기서부터 쓰여져야 하는 것처럼 평범해 보인다. 작가의 관심이 필요하지 않다. 사실 이 일곱 글자는 매우 풍부하고, 전체 프로그램이며, 이야기의 비극적인 요소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불러일으키고 지휘했다. 이어 시인은 극히 검소한 언어로 당현종이 안사의 난을 겪기 전에 어떻게 중색하고 색을 구하는지 묘사하고, 결국' 그녀가 고개를 돌려 웃으면 백부적이 있고, 육궁가루가 사라지다' 는 양귀비를 얻었다. 양귀비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묘사한다. 입궁한 후, 색총애를 받다. 그녀는 "그녀의 선량함을 물려받았다" 는 것은 물론 "그녀의 자매 형제를 모두 흙 속에 나열했다" 고 말했다. 당현종이 귀비를 빼앗은 후 어떻게 마음껏 내색을 하고, 어떻게 즐기는지, 어떻게 하루 종일 궁중에서 마음껏 가무를 하고 술을 마시는지 반복해서 렌더링합니다. 이 모든 것이 안사의 혼란을 불러일으켰다. "전고가 어양에서 튀어나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이 부분은' 긴 증오' 의 내인을 묘사하는데, 이것이 비극 이야기의 기초이다. 시인은 이 궁정 생활에 대한 사실감을 통해 풍자적으로 이야기의 남녀 주인공을 소개했다. 중국경민의 황제, 요염하고 요염한 후비. 이것은 또한 당현종에 대한 오해가 이 비극의 근원이라는 것을 생생하게 암시한다.

아래 시인은 안사의 난란 이후 황제 병마가 남서쪽으로 도피하는 장면, 특히 당현종과 양귀비의 사랑이 이 혼란 속에서 파괴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말굽 아래까지 움직이지 않고, 그 나방들을 짓밟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군대명언)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그는 자신의 얼굴을 가릴 수 밖에 없었다. 나중에 그가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눈물의 땅' 에는' 너 어디 가, 포니테일' 이라고 적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6 군 거부발", 양귀비의 처형을 요구하는 것은 당현종에 대한 치정 여색, 화국 재앙 민에 대한 분노다. 양귀비의 죽음은 전체 이야기의 중요한 줄거리이다. 그 후 그들의 사랑은 비극으로 변했다. 이어'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 속에 숨어 있다' 에서' 사랑하는 요정이 그의 꿈을 방문하지 않는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은 인물정신세계의' 미움' 을 사로잡고 새콤한 필치로 양귀비가 죽은 후 촉중의 외로움과 슬픔을 묘사하며, 도중에 지난 일을 회상했다. 가시지 않는 그리움이 가슴을 아프게 한다. 시인이 인물의 감정을 이 정도로 렌더링합니다. 도사의 도래와 뒷선경의 출현은 실감나게, 순전히 공중 누각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영진에 사는 도사, 그는 하늘의 손님이다' 에서 시 끝까지 도사 작가는 현종이 양귀비를 찾도록 도왔다. 시인은 낭만적인 수법을 사용했다. 갑자기 그는 천국에 갔다가 땅으로 갔다. "위에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봄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그 사람을 찾지 못했다." 나중에 양귀비는 바다의 공령선산에서 발견되어' 눈물이 그녀의 슬픈 흰 얼굴을 따라 미끄러져 떨어지는 이화 위의 봄비처럼' 라는 이미지로 선경에 다시 등장할 수 있게 됐다. 한가의 사절을 열렬히 환영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상징적인 방식으로 말을 보내고, 이전의 맹세를 재확인하고, 당현종의 그녀에 대한 그리움을 돌보며,' 더욱 심화하고 렌더링' 했다 시말에는' 그리고 이 끝없는 슬픔은 끝이 없다' 로 마무리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응답의 시작을 하며,' 소리 없는' 것을 만들어 독자에게 연상과 뒷맛을 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장한가" 가 먼저 우리에게 주는 것은 예술미의 즐거움, 시 속의 감동적인 이야기, 시의 정교하고 독특한 경지이다. 문장 전체의 중심은' 긴 증오' 라는 노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