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파 무술 기공 개요
아미무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소림 무당과 나란히 중국 3 대 문파 중의 하나로 꼽힌다. 아미무술에는 매우 풍부한 기공 내용이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아미무술은 기공의 협조를 매우 중시해 왔다. 권투 속담은 "싸움" 을 외련하는 것은 주먹의 외래공을 의미하고, 싸움은 내공 수련을 가리킨다. 안팎을 겸업해야 아미무술의' 신공' 에 도달할 수 있다. 마술은 기를 기초로 하고, 신이 쓰는 것은 쿵푸에서 한 수 더 낫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아미기공의 내용이 풍부한 또 다른 이유는 역대 촉인들도 의술을 한다는 것이다. 종서권술에는 무술을 배우면 의학을 공부하지 않고, 영원히 바보이며, 의도를 무술의 내용 중 하나로 삼는다는 말이 있다. 이렇게 하면 한의학 이론 (기공 이론과 양생방법 포함) 을 아미무술에 융합시켜 독특한 아미무술 기공을 형성하게 된다.
현재 아미무술의' 내공' 은 통상' 남, 보보, 정, 기, 부드러움, 빛, 선' 7 대 범주로 나뉜다
남궁:' 신권' 은 아미파의 가장 뛰어난 무학으로, 인감, 분향예배, 수머사상 등 마술에 의해 유도된 자발적인 무학이며 아미파만의 자발적인 무학을 형성했다.
보충: 혹은' 두공', 각종 호흡방식 (먹기, 삼키기, 호흡, 운, 말투 등) 에 주의하세요. ), 그리고 "선반에 양동이" (즉, 다양한 에어로빅, 장갑 등) 와 함께. ) 운동, 내강투, 외강근. 김종커버, 철포셔츠, 철비인, 공친왕, 금강망치 등 많은 경공들이 이 범주에 속한다. 。 。 。 등등.
정공: 아미파 무술의 정공은 휴식, 호흡, 숨쉬는 것 외에 주로 말뚝공 안팎에서 연습하는 무술의 형태를 가리킨다. 활과 화살 말뚝, 기계 말뚝, 승마 말뚝, 참새 말뚝, 금닭 독립 말뚝, 매화 말뚝, 삼각 말뚝 등. 。 。 등등. 예를 들어,' 승마' 는 잘 연습하고, 숨을 들이마실 때 온몸을 축적하고, 숨을 내쉬면서 주먹을 날리며, 연습을 반복한다. 아미무술의 각 문파들은 모두 이런 연습력의' 정공' 을 매우 중시한다. 예를 들어 아미의 모든 무학은 말뚝공이 무술을 연습할 때 요구가 매우 높고, 안팎이 하나가 되고, 3 점이 서로 맞아야 하며, 의형을 바짝 따라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무술명언)
기공: 아미무술의 기공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현기를 깨닫고 생사를 초월한다' 는 내재적인 수양을 뜻하며 임진 때 태연자약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현재의 자질훈련과 심리훈련에 해당한다. 둘째, 아미무술의 권종을 가리킨다. 그 중 기공 (내공) 연습은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어 촉중의' 송계 내가권' 은 강유합제, 정제동, 기운 위주, 무력은 장내의 연습방법으로 태극팔괘와 비슷하다. 또 아미태극권은 북방의 태극과는 다르지만 민첩성, 이성, 집중을 중시하는 것은 똑같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기공 지도 방법은 모두 일부 아미무술에서 파생된 것으로, 그 정수는 아미무술 기공의 기공 부분일 뿐이다. 그래서 속권은 주먹이고, 느린 주먹은 쿵푸라는 말이 있다. 즉, 속권은' 주먹' 이고, 느린 연습은' 기공' 이다.
유연성: 디스크 기술. 아미무술은 관절, 근육, 인대의 가볍고 부드러운 것을 매우 중시한다. 그래서 무술을 연습할 때, 매번 유연성 훈련은 호흡과 결합해 아미무술에서 유명한' 판기' 를 형성하는데, 예를 들면' 10 판 기술',' 아미판 기술 이근경' 이다. 어려서부터 훈련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고, 나이가 들면 성적을 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유치한 기술' 이라고도 불린다. 훈련 범위에는 두목,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 허리, 엉덩이, 엉덩이, 발목, 발가락 등 관절과 근육 인대가 포함됩니다. 아미의 소프트공 (반공) 은 체조처럼 단순한 유연성 훈련이 아니라 호흡과 호흡의' 내공' 형태에 엄격히 협조한다는 점을 설명해야 한다. 만약 뼈가 없다면, 손이 열릴 때 바늘구멍을 뚫고, 큰 것부터 조용한 것까지 평화롭고, 자연스럽고, 인형처럼 숨을 쉴 수 있다.
경공: 경공은 냉병기 시대에 조예가 높았는데, 당시 실전은' 처마를 날고, 빨리 뛰어라' 를 강조했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수직상옥, 처마벽, 구름다리가 개울을 뛰어넘는 등. 어떤 사람들은 경공이 잔인하고 신비롭다고 생각하는데, 심지어 경공이 진짜인지 아닌지 의심하는 것은 타당하지 않다. 술을 마실 때 군인은 이 방면에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실전에서 큰 손해를 볼 것이다. 연습을 거쳐 이 두 사람은 눈 깜짝할 사이에 담을 넘을 수 있게 되었다.
아미무술의 경공은' 천피트',' 땅보 점프',' 장대',' 쇠발사슬',' 백척로프',' 알을 밟는다' 등이다. 가장 일반적인 훈련 방법은' 철와 착용' 또는' 모래주머니 포장' 이다. 즉 각 다리에 반근에서 5 근의 납 기와나 모래주머니를 싸서 걷고 점프하는 것이다. 그다음은' 입식 토치카' 로 지름이 약 3 피트 정도 되는 토치카에 납기나 모래주머니를 휴대한다. 운이 좋아진 후 위로 뛰어올라 벙커가 점점 깊어졌다. 이런 방법은 말하기는 쉽지만, 견지하기는 어렵다. 또한 아미파의 경공들 중 일부는 운과 이자의 형식 (예: 말, 주문) 에 녹아들었다.
선 (): 일명' 궁현 ()' 이라고도 하는데, 아미선 () 은 통상 독특한 기술을 가리킨다. 천추장',' 선공',' 18 혈',' 오독음풍장',' 검선' 등 어떤 것은 진공인데, 드물긴 하지만. 예를 들어, "하드 귀 작업" 을 전문적으로 연습하는 기공 마스터가 있는데, 큰 통을 가는 대마끈으로 두 귀에 매달아 춤을 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또 기공의 대가인 곽의' 개구리공', 10 손가락 터치가' 팔굽혀펴기' 모양으로 되어 있다. 운이 좋으면 몸 전체가 개구리처럼 뛰어올라 수십 번 연속 뛸 수 있다. 이는 일반인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이런 신비로운 묘기는 아미기공을 풍부하게 하여 다채롭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