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신산이란 시기마다 다른 의미를 가져야 한다. 사기',' 한서' 의 묘사로 볼 때 고대 발해 연안의 사람들은 발해에서 신기루를 보고 과학적 연원을 이해하지 못하고 바다에 이런 섬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들은 바다를 수색하여 그들이 이전에 몰랐던 새로운 섬들을 발견했다. 봉래, 방장, 영주의 이름을 보면 고대 동래인들이 찾던 곳이어야 한다. 왕유서' 염황씨족 문화시험' 은 봉래상풍이 있어 봉의와 거주지라고 지적했다. 방장 이쪽은 바람의 목소리가 돌고, 방장은 밭의 글자이고, 방장은 풍가이며, 낙의가 사는 곳이다. 영주의 영은 사람이 사는 바다 속의 땅이다. 이기고 또 졌다. 이순신 역시 동래의 원시 부족이다. "황현지" 는 황현의 석고는 황무지라고 말했다. 봉래, 방장, 영주는 모두 뢰예 거주 섬이다.
전국 시대의 신선 이론이 성행하여, 방사가 신기루 현상을 과장하여, 바다 속의 신산이라고 하고, 산에는 장생불로약이 있다고 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삼신산에서는 동물과 모든 것이 하얗고 궁전은 금은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너무 신기해요. 서복은 진시황에게 바다에 상어 한 마리가 있어서 그가 성산에 도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바다 속 대신이 약 채취에 대해 말했다. "네가 진왕의 선물이라면 보지 않고 봐야 한다." " 진시황은 서복의 말을 믿고 서복을 두 번 바다에 내려가 신선을 구하는 것을 비준했다.
「십국지」 (10 국지) 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진시황 때, 대완이 길을 건너는 사람이 매우 많았다. 몇 마리의 새가 풀을 들고 죽은 사람의 얼굴을 가리고 있는데, 어떤 회사는 시황제에 대해 들었다. 시황제는 사자에게 이 풀을 심어 귀신곡선생에게 물었는데, 구름은 동해조 대륙의 선초로, 조안전에서 태어나 영령을 기르고 있다. 그 잎은 잎과 같아서 무성하지 않다. 식물 한 그루가 수천 명의 사람들을 먹여 살릴 수 있다. 시황제가 얻을 수 있다고 말한 것은 서복과 삼천 소년 소녀를 한 건물에서 바다로 내려가 본적을 찾았기 때문이다. " "10 국지" 는 일명 "중국 10 국지" 로, 작가는 동방삭, "사쿠전서 10 국지요" 는 "육조의 국민이 의거한다" 고 기록하였다. 고증에 의하면 동한 한 도사가 쓴 것 같다. 이것은 동한 신화 전설의 기록이다. 당의' 이유기' 에도 같은 기록이 있다.
송원명 이후' 삼신산' 이 신기루를 가리킨다는 지적이 나왔다. 원대 () 는 친소 () 가 만든' 정치 ()' 권일 () 에서 말했다. "개해성 () 의 춘하 () 은 항상 맑다 지금은 산맥과 숲, 건물과 건물, 펠트타조, 옷차림에 신경을 쓰는 인물, 그리고 코끼리와 같은 세상의 모든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 아아! 사서와 한국이 말한 산산, 봉래, 방장, 영주는 모두 뜬구름처럼 보이는데, 도달할 수 없는 사람들은 거의 이런 귀다. 사언은 천고의 의혹을 깨기에 충분하다. " 근면한 관점은 정확하다. 청나라 도광년, 돈영은' 원중담' 에서 왕중구의 말을 기록했다. "선제가 서복을 보내어 바다를 내려와서 신선을 구하니, 결국 시험이 없다 ... 후유 산둥 등주, 해시를 보고, 갑자기 말했다: 진황한무는 모두 현혹했다. 이것은 귀다." 현대학자들도 발해 삼산이 신기루라고 생각한다.
북해는 리아, 금, 원, 명, 청역대 제왕의 행궁이다. 북해공원의 배치는 단성과 중남해를 포함한 전설의' 동해 삼선산' 에 따라 설계되었다. 원대 조안화도는 봉래도, 단성은 영주도, 서산대는 방장도라고 불린다. 이것은 전형적인 할아버지 풀, 봉래, 영주, 방장,' 삼선일지' 의 선궁을 형성했다. 공원의 중심 건물은 조안화도이다. 조안화도는 봉래산, 백탑산으로 일명 태액수조수로 둘러싸여 있다. 청순치 8 년 (165 1) 명대 한묘 유적지에 라마 사찰을 지었다. 그것의 전체적인 색깔 때문에, 속칭 백탑으로 불린다. 그것은 조안화도 꼭대기 북해공원에서 가장 두드러진 건물이다. 섬 동쪽의 그늘 깊은 곳에는 건륭수서의' 조안도 춘색' 비석이 있는데, 비상은 건륭한 시이다.
이화원의 건물에서도' 일지 삼산' 의 전통을 채택했다. 호수의 섬인 봉황부두, 경정, 조검당은 각각 전설의 해상 3 대 신산봉래, 방장, 영주를 상징한다. 그중 아카시아 연못은 쿤밍호 최남단의 수역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직금각 남호도와 나란히' 해상 삼신' 을 뜻한다. 청이원 시절 건륭황제는 이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시를 읊으며 경치를 감상했다. 청나라 말년에 자희태후가 이곳에서 연회를 열어 외국 사절의 부인을 대접했다.
건륭황제가 청이원 (개명 이화원) 을 보수했을 때, 모조 신화 전설은 쿤밍호에 세 개의 선산을 세웠다. 북쪽 임수의 외딴 섬은' 방장' 이라고 하고, 서쪽에는 길이 있고, 삼면에는 버드나무가 있는 토산은' 봉래' 라고 하고, 남쪽에는 벌거숭이 토구는' 영주' 라고 부른다. 현지인들은 이 이름들이 너무 우아하여 기억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여 방장단성, 봉래로궁산, 영주봉황부두라고 불렀다.
삼신산의 위치 분석에서 사서는 "발해에서 전해진다" 고 기록되어 있다. 발해란 역사적으로 지금의 발해와 황해를 포함해서 7 안 에돔의 해수면이어야 한다. 오늘의 발해는 제외되어야 한다. 오늘의 황해는 당연히 남쪽이 아니라 동쪽이다. 그렇다면 전국방사가 등주에서 출항하는 것은 문제없다. 즉, 등주항은 해상구선의 원천이다.
일찍이 전국 시대에 제연의 방사는 "망망대해의 동쪽에는 계곡이 많다 ... 그중에는 오악이 있고, 하나는 대옥, 둘째는 초원, 셋은 호호, 넷은 영주, 다섯은 봉래가 있다" 고 말했다. "그리고 오악의 뿌리는 연결되어 있지 않아, 늘 표류하며, 여기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더 나아가' 삼신산' 으로 발전하여 "바다에는 삼신산, 봉래, 방장, 영주, 선인의 거주지" ("진시황본기") 가 있다. 이들은 망망대해에 흩어져 있고, 사람은 멀지 않다. 만약 그들이 고통을 받는다면, 그들은 바람에 끌려갈 것이다. 맛을 덮는 자는 상이고, 신선약은 구름 위에 있고, 짐승은 모두 하얗고, 금은 궁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구름 같은 모양; 내가 아는 한, sanshenshan 은 물 속에 산다. 네가 다가올 때, 바람이 너를 인도할 것이지만, 너는 영원히 거기에 도착할 수 없다. "산해경 해내북경": "봉래산은 바다에 있고, 그 위에는 신선이 있다. 궁실은 모두 금옥이고, 새와 짐승은 구름과 같고, 망망대해에도 있다. " ("사기 선종서") 당시 발해는 현재의 발해와 황해를 포함하여 오늘날의 발해보다 훨씬 컸다. 그러나, 해상시장에 연락하는 것은 봉래 북쪽의 해수면만이 방사의 제법에 부합한다. 그들이 묘사한 그 산의 상황을 보면, 이 해성의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왕갑은' 노트 줍기' 에서 "주전자 세 개, 바다 속 산 세 개" 라고 말했다. 주전자 를 말할 때, 방장도; 둘째, 펑후, 봉래도; 네가' 영호' 라고 하면 영주에도 있을 거야. " "사기" 는 ",선전, 사람을 보내 봉래, 방장, 영주를 구하다" 고 기록하였다. 삼성산에 사는 사람은 발해에서 멀지 않다. 만약 그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면, 그들은 바람을 이끌 것이다. 최고를 맛본 적이 있다, 신선, 신선약 모두 있다. " "태평광기 신선": "촉녀는 자연스럽게 바다를 건너고 봉래를 스승으로 갈 것이다. 작은 배는 바람에 한 산으로 떠내려갔는데, 한 도사가 말했다. "천대산의 사마성진은 정말 좋은 선생님이다. "봉래는 약한 물 30 만 리를 사이에 두고, 비 비행선은 도착할 수 없다." 자연이 돌아왔으니 성진에게 그것을 받아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
사기 진시황본기: "제나라 서씨 등은 바다에 봉래, 방장, 영주, 선인이 사는 세 개의 신산이 있다고 기록했다."
사기':' 자위, 홍보, 조암은 사람들이 바다에 내려가 봉래, 방장, 영주를 찾게 한다. 이 세 개의 신산은 망망대해에 흩어져 있는데, 사람들에게서 그리 멀지 않다. 만약 그들이 고통을 받는다면, 그들은 바람에 끌려갈 것이다. 맛을 덮는 자는 상이고, 신선약은 구름 위에 있고, 짐승은 모두 하얗고, 금은 궁이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구름 같은 모양; 내가 아는 한, sanshenshan 은 물 속에 산다. 네가 다가올 때, 바람이 너를 인도할 것이고, 너는 영원히 거기에 도착할 수 없을 것이다. "
"사기 효경" 에서 "소년군자가 위에서 말했다.. 나는 바다를 맛본 적이 있는데, 안치생이 거대한 대추를 먹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오이만큼 크다. 안칠성의 신선은 봉래를 거쳐 만나자마자 사람을 만난다. 그들은 동의하지 않으면 숨는다. "
"사기 화 남 형산열전": "첸 (서복자칭) 동남부터 봉래산까지, 지성궁궐."
당대의 이서안은' 후한서 장두전' 을 주석했다. "봉래, 해중신산, 선부, 그윽한 길이 빽빽하다."
가오 신 (지아): "세 개의 항아리가 바다에 세 개의 산을 만들었습니다. 주전자 를 말할 때, 방장도; 둘째, 펑후, 봉래도; 세 번, 호호, 그리고 주영도. 주전자처럼 생겼어요. "
위의 기록으로 볼 때, 제위왕은 바다가 신선을 구하는 시초자이다. 왕위에 오른 그 해를 포함하면 월왕이 랑야에서 오 () 로 돌아온 지 20 여 년이 지났는데, 제나라의 항구 활동은 주로 북방, 즉 등주에 있다. 진한 () 시대는 제왕이 신선을 구하는 러시아워로, 신산선경에 대한 추구에서' 봉래 ()' 가 유일하다. 예를 들어 삼신산은' 봉래신산' ('효무사기') 이라고 불린다. 진시황파 서복은 삼천소년소녀를 데리고 바다로 내려가는 것도 봉래선약 (태평우주),' 봉래선약' (진시황본기),' 봉래선' (후한서),' 봉래선인' (사기 소무) 을 구하는 것이다. 한무제는 여러 차례 등주를 순항했지만,' 집통봉래연' (사기 효무),' 망봉래' (사기 효사지) 이기도 했다. 기록에서 찾는 선경은 대부분 봉래이다. "촉녀가 자연 바다를 건너면 봉래의 스승을 찾을 것이다." ("태평광기선"); 선도 봉래와 봉래선의 묘사도 상세하다. "봉래산은 바다 속에 있는데, 위에는 선선이 있고, 궁전은 모두 김옥으로 만들어졌다. 날짐승과 흰 구름도 망망대해에 있다. "(산해경 해내북경) "봉래는 약한 물 30 만 리를 사이에 두고, 비비행선은 도달할 수 없다" ("태평광기선"); \ "앤 qisheng 먹는 대추 를 봐, 멜론 처럼 크다. 안칠성선인, 달력 봉래, 사람을 만나도 보이지 않는다. 팔선도 해구에는 1700 년 이상 된 거대한 대추나무 한 그루가 있다. 이렇게 거대한 대추나무를 보면 안치성이 큰 대추를 먹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봉래' 는 선경과 성산의 대명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마치 모든 것이 있는 것처럼, 인간이 원하지만 얻을 수 없는 것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은 일부 문학 작품 중 삼신산 묘사에 관한 발췌이다.
한서
... 상대방에게는 귀신을 봐야 한다. 이엄은 음양사를 주력으로 군신들에게 잘 보여 주었는데, 연제방사 기술은 관문을 넘지 못했지만, 성공을 진부한 아첨꾼 탓으로 돌렸다.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 법사, 봉래, 방장, 영주를 찾기 위해 바다로 사람을 보냈다. 이 세 신산은 발해에 분포되어 있다 ... "
"수와 당나라의 로맨스" 제 27 회
"... 그 속에 출렁이다. 북쪽에 북해를 하나 파는데, 둘레가 40 리이고, 운하를 건설하여 오호를 잇는다. 바다에는 봉래, 방장, 영주 등 세 개의 산이 건설되었다. 마치 바다의 신산 세 개와 같다. 산에는 탑과 홀이 있고 주위에는 모두 그림자가 있다. 산꼭대기는 높이가 100 피트인데, 서경을 돌아보고 강남을 멀리 바라볼 수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태백길쿠
때 "... 정말", 두 문장이 있습니다: "7 위안 동굴 가을, 팔각형 매달려 별 무지개." " 그래서 소위' 활로투' 는' 도' 입니다. 옥아 한 쌍이 더 도와준다. 댄은 신선으로 정련하면 봉래, 호호 등 이른바 해상 삼성을 멀리 여행할 수 있다. -응? 물론, 연금술사는 자본이 있어야 한다: 우선, 그는 돈이 있어야 한다 ... "
바이 주이시 전집
"... 부강하고 나라를 멸망시킬 뿐만 아니라 절세도 따른다. 상속인이 문군을 지키게 하려면 망국의 손자가 경계로 삼을 것이다. 바다는 길고, 곧고, 아래이며, 끝이 없다. 운무의 가장 깊은 곳에는 전설에 세 개의 신산이 있다. 산에는 많은 단약이 있어서 페더로 신선이 되었다. 진황 한무는 이 점을 믿고 연금술사들은 매년 약을 수집한다. 봉래고금. "
한국예언' 갈안 유풍' 연재: 2 1 첫 비밀가.
"... 신래동반도, 미륵신, 정도릉, 삼합일의 결말은 세 집 삼로일선에 의해 결정된다. 연꽃 세계는 예로부터 예언이 있었고 예로부터 변화가 있었다. 영주봉래인, 삼성산 10 승, 인강도 환생을 누가 알겠는가. "
삼신산의 전설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많은 문학 작품에도 생동감 있는 구현이 있다. 이 모든 것은 고대인들의 아름다운 신선 생활에 대한 큰 동경을 반영한다. 바로 이런 동경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일생 동안 그렇게 많은 멋진 신화 을 창조하여 후세 사람들의 거대한 정신적 부가 되었다.